본문 바로가기
BJ's 영어 이야기

토익 400이하분들 보세요. 너무 답답해서 올립니다

by forzalazio 2009. 11. 30.

일단 토익 400안되시는 분들 이핑계 저핑계 불문하고

다들 혼나셔야 겠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노력조차 안하신걸로 간주 됩니다!!!!!!

 

자 서두가 너무 길었습니다

본격적인 공부 방법 설명해 드릴께요.

 

 참고로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첫째 여러분은 아름답기 때문입니다..ㅎ

둘째 토익 900 맞으신분들 보다 더 아름답기 때문입니다..ㅎ

 

해서 .. 꼭 승무원이 되시길 기원하면서 토익때문에 스트레서 받지 말고

다른 좋은면을 좀더 다듬을 시간을 얻게 해드리고 함이니 ..

글제목 때문에 너무 기분나빠들  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일단 다들 아시다 시피 R/C , L/C로 나눌수 있는데요

L/C부터 설명들어 갑니다.

교재는 제가 직접 해본걸로 적는것이기 때문에 무슨 책장사꾼 아니냐

사기꾼 같다~~~  이런생각 하시는분들!! 설마.. 없겠죠?ㅋ

제가써본 교재는 모질게토익 1000제 입니다

하프 테스트 6개와 풀 테스트 7개 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딱 시험 준비용으로 적격인것 같습니다.

 

일단 여러분께서는 파트 1과 파트2 기출표현을 외워주셔야 합니다

저를 예로 들면 저는 첫토익 칠때 250점 나왔습니다

말그대로 찍은거죠 다들 본인스스로가 아실겁니다 자신이 어느정돈지

저는 아주 기초가 부족했기 때문에 파트1과 파트2는 기출표현을 외웠습니다

허나 풀테스트는 보지 않았습니다. 시험대비용으로 연습을 해야하기 때문에

 

파트 3과 4는 아예 첨에는 손도 못댔습니다

질문과 보기 해석이 안되닌깐 들어도 머릿속이 복잡했기때문에 전혀 엄두가 안났기 때문이죠.

해서 하프테스트 문제와 보기를 사전을 찾아서 해석을 해보고 제가해석한것과 해석집해석이

맞는지 비교 해보았습니다. 비슷하긴 했지만 우리말로 해석하면 다 틀렸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시간이 아까우니 해석집을 바로 보세요. 그리고 외우세요

제가 알게된사실이지만 문제 스타일과 유형은 대게 비슷합니다

이기사 이글 이편지 목적이 뭐냐

남자가 여자한테 뭘해달라고 요청하냐

(더불어서 파트 3과 4 대화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제가 고등학교 영어 듣기 할때 5개 이상

맞아 본적이 없는 놈입니다 여러분은 충분히 들으실겁니다. 혹여나해서 말하는데 위에 해석하는게 대화내용을

해석하라는게 아닙니다. 말그대로 이 글의 요지가 머냐 하고 밑에 보기 4개 있죠?그걸 해석하라는 겁니다)

 

(아 그리고 여러분께서 해주셔야 할게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토익답안지<< 라고 치면 시험지 나오는데 이거 30장정도 프린터 해주세요

하루에 한장씩 무조건 의무적으로 푸셔야 겠습니다)

자 이제 하푸테스트는 해석집을 본관계로 풀지 않습니다  

 

풀 테 7개를 가지고 하루에 1개씩 총 4회를 돌리실겁니다

말그대로 28일 동안 계속 돌리실겁니다

전혀 지겹지 않습니다

진짜 스스로 ' 아 재밌다 ㅋㅋㅋ' 라고 하실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답만 맞춰보라는 겁니다 절대 네버 해석은 보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게 가장 중요 합니다.답안지는 해석집 가장 뒷장에 보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답안지만 있는 것을 모르고 해석집으로 채점을 햇는데 안보려고 애써도 결국 하나씩

봤기 때문에 번째 돌릴때 아는 답들이 쪼끔 있었기 때문에 쪼깐 손해좀 봤습니다 ㅋㅋ

그리고 여기서 또하나 중요한 사항은 1회 풀었을때 2회 풀었을때 3회 풀었을때 동일하게 틀리는

문제가 있을겁니다 이것은 뭐냐.. 바로 들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러분께써 리뷰를 보지 않고 풀면 당연히 계속틀리 겠지 라고 말씀 하실수도 있겠지만

이세상 어느 언어도 리스닝과 리딩이 따로 있지는 안습니다 말은 한국어로 하고 글은 영어로

쓰나요?? 이것과 일치 합니다.

여러분이 리스닝과 리딩을 하는동안에도 매일매일 새로운 단어가 머릿속에 저장이 되기때문에

오늘은 틀렸지만 내일도 또틀리라는 법은 없다는 말입니다

파트 3과 4  대화내용 진짜 그렇게 어려운 내용없습니다.

들어보세요 첨에는 잘 안들리지만 문제와 보기를 해석한 상태에서 들으면

우리말로도 대충 짐작가는 답들이 대부분 입니다)

 

R/C 모든 대다수에 의견이고 저또한 동감하는 말중에 단어를 많이 알면 장땡이다

토익은 단어 많이 아는놈이 왕이다

라는 말이 있는데 이말이 맞습니다

헌데 모든 작업에는 스킬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무작정 쓰면서 외운다고 다 외우는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체력을 소비할분 그다지 효과가 없습니다

제가쓴 단어 외우는 요령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하루에 분량을 정해놓고

눈으로 쑤악 훝습니다

그리고 입으로 내뱉습니다

예를 들면 exit 출구 << 저는 첨에 이엑스 아이티 라고 읽었습니다 ㅋㅋㅋ

알겠죠 저 어느정도였는줄?ㅋㅋ

허나 exist 존재하다 이단어를 알고나서는 이엑스아이티 라고 않읽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여러분께서 한번 내뱉은 단어는 쉽사리 잊혀지지않는다는 말입니다

자 정리를 해드리자면

하루에 50개씩 단어를 외우기로 마음먹으셨으면 오늘 50개 보고

내일은 어제꺼 한번 보고 오늘꺼 보고

모레는 엊그제꺼 한번 보고 어제꺼 보고 오늘꺼 보는 식으로

이런식으로 보시다 보면 어느순간 이단어는 잊을래야 잊을수가 없는 단어가 생깁니다

그단어는 줄쫙그으시고 넘어가세여 다시말하면 1 2 3 4 5 중에 3을 알면 1245 이런식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게 제가 생각한 그나마 효율적인 방법인듯 싶네요

(그리고 단어외울때는 항상 문법적인 접근을 조심스레 하실것을 권합니다

저도 승무원을 준비하고자하는 남자지만 여자분들 후기보면 600점 중후반이 주를 이루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이말인 즉슨 여러분은 토익고수가 굳이 될필요는 없지만 점수를 올리기위한 최소한의

즉, 요령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access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독해든 문법이든 리스닝이든 자주 등장함)

저는 이단어를 이용권한,접근,통로 ~ 접근하다 라고 알고 있습니다.

근데 토익적인시각에서는 이걸 해석하라기 보다는 문법적인 접근을 요합니다.

ex1) I can access to the file.

ex2) I have access to the file.

 

위에 어느 것이 맞을까요? 예 바로 2번이 정답입니다.

아시다 시피 can이라는 조동사 뒤에는 동사가 와야하죠?

1번에서는 can이라는조동사 뒤에 access라는 동사를 사용했으므로

바로 목적어를 취해야 정답이 되므로 전치사 to를 없애주어야 합니다

왜 목적어를 바로 취해야 하는냐?? 나는 access to라고 알고 있는데 하시는 분들은

동사의 성질까지는 아직 보시지 않은 분입니다

동사는 자동사와 타동사가 있는데 ..........~~^&^^$%#@@#@#$$ 

대략 단어를 어떻게 외우시는거다.. 하는 방법만 간략하게 설명하고 실질적인

방법은 제가 따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저도 문법은 솔직히 저는 이해력이 딸려서 그런지

문제를 많이 풀어 보았습니다.

 

파트 5,6는 문법이 반 어휘가 반 정도 되므로

단어를 많이 외우시고 제가 보내드리는 자료와 추가적인

자료 얻는 방법을 알려 드리면 42문제 중에 28개 정도는 맞으실수 있을듯

합니다. (혹 모르시는 분들 계실까바 해커스 어학원 무료동영상강의 가보시면

정재현이라는 선생님꺼 문법 문제 몇년치꺼 있습니다 답안보고 풀어보고 해석보면서

이해하시면 모르는 문법 문제라도 찍는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파트 7

여러분은 파트 7을 풀기위해 5,6 을 하는겁니다

이점 유의 하시고 공부에 임해주세요.

모든 점수는 7에서 결정 납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파트 7은 요령이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로 토익 점수오를수가 없다는 말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하고

말씀 드리면 제뺨을 때리시겠지요.

 

파트 7에도 요령이 분명 존재 합니다

파트 7은 153~180 = 1

             181~200 = 2 로 나눠집니다

 

토익은 절대평가가 아닙니다 상대평가 입니다

즉 남들이 많이 맞춘 문제는 점수가 낮고 남들이 못맞춘 문제는

점수가 높게 배정된다는 말입니다.

굳이 그런것 까지 신경 써야 돼냐??라고 반문 하실수도 있지만

여러분은 토익고수를 노리는게 아니기 때문에

그런것을 노리는 것도 하나의 요령입니다 

 

자 이게 무슨 씨알도 안먹히는 말이냐 하면

토익시험을 치는 상당수가 토익을 준비 하고 치느냐??

아닙니다.

반은 준비 하고 반은 고등학교 수능셤치고나서 치는경우

어학연수 갔다와서 치는경우 유치원졸업과 동시에 심심해서 치는경우

등등 반은 준비를 안하고 친다는 말입니다 그말은 190번 때는 찍는경우가

굉장히 많다는 말입니다 말이 190이지 180때부터 시간부족해서

찍는 경우가 다반수 입니다. 거짓말 같지만 현실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부분은 여러분은 그러지 말아야 합니다.

해서 여러분은 파트 7풀때 181번부터 푸셔야 겠습니다.

181~ 200번까지 23분

153~ 180번까지 28분

이제 앞으로 여러분은 이연습을 할것입니다 28일동안

제가 리스닝 할때 답안지 30장 프린터 하라고 했죠?

리스닝은 풀테스트 7로 4회돌리고

이 파트 7부분은 토마토 compact 7  엑추럴테스트 9회분꺼 추천합니다

아니면 여러분께서 7 문제집 하나 구입하셔서 하셔도 무방합니다

단!!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해석집은보지 마셔야 합니다

이게 뭔 자다가 봉창두드리는 소리냐 하시겠지만 해석집보시면

말짱 도로아미타불입니다.

제가 공부한 방법입니다 함 따라 해보세요 밑져야 본전입니다

181번부터 200번까지 스탑워치로 시간재서 풉니다

그리고 바로 153번부터 또 시간잽니다 28분

다 풉니다 일단 찍든 어쨋듯 그러면 맞은것보다 틀린게 훨훨훠얼~~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옆사람 보기 챙피해서 맞은것을 땡 그었습니다.

그게 바로 제 공부 방법이 된것입니다.

맞은 것을 땡긋고 나서 다시 문제집을 풉니다 해석집을 안보고

그럼 예를 들어 제가 3번하고 틀렸으면 124번중에 답이 있겠죠?

다시 한번 풉니다 그럼 꽤맞습니다.

그때는 맞은것 동그라미를 치는거죠

그리고 마지막 한번더 풀어 봅니다 그럼다 맞을겁니다 1/2확률은 반반이닌깐요 ㅋ

(어떻게 해석을 보지않고 바로다시 푸는데 틀린것을 어떻게맞칠수가 있느냐 하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맞습니다 다만 토익 파트7 지문은 단어적인 측면보다는 의미파악에 우선점을 두셔야 하겠습니다

어떤 단어의 뜻을 모르더라도 앞뒤 정황상 대충 아... 이거네.. 라고 느끼실때가 있습니다

요령이 아니고 이런식으로 공부를 연습하시다 보면 어느때부터는 감이라는게 생깁니다

그때 보기를 보면 아.. 이게 얼추 가장 답같네... 하고 마킹해놓고 채점해보면 답이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연습을 하시는겁니다 시험치시기 전까지 쉬지않고)

이런식으로 공부를 했는데 파트 7은 패러그래프가 많이되어 있고,

시간 안배를 잘해야 하기 때문에 정말 신경을 많이 써주야해 해요.

무작정 많이 푸는게 만사땡은 아닙니다.(시험칠때 ㅋㅋ)

공부 하실때는 많이 푸는게 만사땡입니다 ㅋㅋ

 

그리고 공부 하실때 왠만하면 리스닝 하실때 파트 1 2는 바로 답안지 마킹하시고

파트 34는 문제집에 낙서 해야 합니다 마킹하다 시간 지나면 해석하기 난해 합니다 그러면

쉬운것도 못맞추게 됩니다. 이때 문제집에 너무 심한 낙서는 하지 마세요 해석할때 밑줄 살살

답은 맞은답 끝쪽에 살짝 해서 100문제 다풀면 마킹하세여 4회돌리는데 지져분하면

책다시 사야 하는데 아깝잔아여 ㅋㅋ그돈으로 컬러로션사는게 나을실겁니다 ㅋㅋ

 

제가 이글을 적은 이유는 저도 토익점수 올리려고 학원도 가보고

동강도 들어 보고 했는데. 뚜렷한 목적과 목표 의식이 없으닌깐

아무리 돈을 써도 점수는 제자리더라구요

누군가 이글을 써서 저에게 보여줬더라면 좀더 다르게 했을 거라는 아쉬움이 남아서여요

누군가 그랬죠.  time is gold.

근데 누군가 이렇게 반문했죠. time is life.

저 .. 이말이 이제야 와닿았거든요... 제가 지금 이글을 쓰는데 정말 거짓말 안하고 딱 4시간 걸렸네요

저도 운동도 하고 일도 하고 복학준비도 하고 진짜 1분 1초가 아까운 사람입니다

시간이 남아 돌아 헛소리나 할려고 쓴 글이 아닙니다 진짜

제글때문에 그리고 제가 이용한 자료 때문에 여러분이 4시간씩 이익을 본다면

저 4시간 쓴거 아무가치 없이 써진건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

 

힘들내시구요 다들 꼭 원하시는 항공사 취직해서 항상 아름 다운 미소 간직 하셨으면 합니다 

(tip 해커스 어학원 사이트 같은데 가보면 토익점수 계산기 있습니다

여러분 풀어보신 답안지 채점도 해보시면서 하루하루 반성하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목표점수가 850 이였고 제시간 안에 푸는게목표 였기 때문에 

맞아야 하는 갯수 점수 시간 파트별로 나눠서 공책에 적어두고

하루하루 반성했습니다)  

 

말그대로 자료만 올려 주세요 에 올려 놨습니다 이용하세용 ~~

 

part 5,6은 기본문법익혔으면 무조건 푸는 겁니다 그게 장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