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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J's 유용한 정보

행사식순, 행사멘트, 행사진행 모음

by forzalazio 2010. 9. 7.


고희연(칠순잔치) 때 대표자인사말
잔치행사때 대표자인사말 멘트일반적형식
부모님께 �아오신손님에게 간단한 인사말 할때??참조할것
안녕하십니까?
장남또는 큰사위 ( )입니다.
그동안 저희 부모님(장모님,장인어르신)이 저희를 이렇게 훌륭하게 키워주셔서,감사하단 말씀을 먼저 형제들을 대표해서 부모님께(또는 장모님께)
대신인사드립니다.
칠순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밴드- 간단한 비즈효과음악제공할 것)
**�아오신손님께 간단한 인사말?? 참조할것
바쁘신중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우리부모님(아버님,어머님,)칠순을 축하해주시기위해 �아주신(왕림하신 )내빈 ,귀빈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동안 못다한 효도를 오늘을 계기로 반성하고, 친지분들을 모시고 앞으로 더욱더 큰 효도를 다할 것을 맹세(다짐)합니다.
내빈 .귀빈 여러분 찬이 미약하나 맛있게 드시고 즐겁게 놀다 가시기를 바랍니다.
잠시후 에는 준비해온 이벤트팀의 신나는 공연과 내빈,귀빈그리고 가족모두 신나는2부여흥 시간이 있습니다.끝까지 같이해주시면 더욱더 감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충 아웃트라인만 기록을 했으니까 선생님의 컨셉에 �춰 다시 곁들여서 작성을 하시기 바랍니다.)

결혼식에사회자 진행방법

**결혼예식전 사회자가 중간중간 식순에 따라 말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결혼식 (웨딩)식순 프로그램
1,예식전--
**30분전에 도착하여 연주 셋팅, 분위기 정돈과 하객들의 식장내 유도를
위해 10분간 연주 **
2,촛불점화-- 빵빠르,,
*양가의 어머니가 식단 위에 있는 촛불을 밝힐 때 연주
3,신랑입장--
*경쾌한 음악 연주
4,신부입장--
*우아한 웨딩마치 음악 연주
5,축주,축가
*사랑의 인사' '팜스'등...... (직접 원하는 음악 연주 가능)



6,신랑,신부퇴장--
*두 사람을 축복하는 음악 연주
7,예식후-- 빵빨르
*분위기 정돈을 위해 10분간 연주

**마무리 **
8 ,손님맞이 접대 피로연장에서 필요시(사전에 예약이되어야합니다)
**여흥 뒷풀이로 디너쑈식으로 행사를 마무리해 드리며,즐거운
여흥및 장기자랑으로 이어집니다**
아기돌찬치 행사 식순 프로그램
아기돌잔치식순프로그램

**기념사진촬영을 먼저 한다- 사회자 안내방송등
1,아기돌잔치 빵빠르(아기를안고 부모님이상차림앞에입장)
2,아버님인사말(아버님의 간단한인사말)-�아오신 내빈께 인사말
3,어머님의인사말- 아기에게 장차커서 훌륭하게 되라고 덕담한마디한다
4,돌잡히기- 아기에게 무엇을잡을것인가 유도하게하여 이벤트를한다
돌상 앞에서 돌장이가 자기의 자유의사에 따라 가지고 싶은 물건을 집는 것을 보고 그 아기의 장래를 점(占)하는 행사인데 시수(試邈) , 시주(試周) , 시아(試兒)라고도 하며 돌잔치의 가장 흥미있는 행사이다.
돌상 앞에 무명피륙 한 필을 접어서 깔아 놓거나 포대기를 접어서 깔고 그 위에 아이를 앉혀놓고 아버지가 돌잡이가 되어 아기로 하여금 돌상 주위를 돌면서 물건을 집게 하는데 제일 먼저 집는 것과 두번째로 집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이것은 집는 것으로 보아 그 아기가 장차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를 미리 점쳐보는 면과 아이의 교육에 도움이 될 것을 알아보고자 하는 뜻이 담겨져 있다.
그러므로 돌상을 차릴 때에는 자연히 부모는 아이가 장차 어떻게 되기를 (부모가 원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을 때) 원하는 바에 따라 돌상에 물건을 차리는 순서도 아기가 손쉽게 잡을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연관된 물건을 진열해 놓는 경향이 있으며 재앙이나 악과 관련된 물건을 놓지 않는다.
아기가 집은 물건에 따라 다음과 같은 속신(俗信)이 있다.
「○활 , 화살 : 무인(武人)이 된다.
○국수 : 수명(壽命)이 길다. (
○실 : 수명(壽命)이 길다.(장차훌륭하게 자라서 건강하게 오래오래장수하겠다)
○대추(棗) : 자손이 번창한다.
○책(冊) ,연필,지필연묵 :문필로 크게 된다. (장차훌륭하게자라서 온갖모든박사가되겠다
○쌀 : 재물을 모아 부자가 된다. (장차훌륭하게자라서 대기업 사장이 되겠다)
○자(尺) , 바늘(針) : 재봉(裁縫)을 잘하게 된다. 또는 (손재주가 좋은 사람이 된다. )
○칼(刀) : 음식 솜씨가 뛰어나게 된다.
○떡 : 미련하다.」
*마우스: 장차커서훌륭하게자라서 컴퓨터 박사가 되겠다
**기타등등**
5,축하빵바르-생일케익커팅( 아기를중심으로 부모님과 가족들은 빙들러서서촛불점화 및
케익을 절단한다
**계속이어 건배제의를유도한다
6,찾아오신내빈께 또는 가족에게 식사를할수있게 안내방송을 한다
**이것으로 간단하게 돌잔치1부개회식을 �치고 잠시식사를 맛있게 드시고 2부 흥겨운
여흥장기,노래자랑을 하겠습니다.
식사를하시고 가지마시고 끝까지 같이 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라고 사회자는 멘트를 넣습니다.

7,여흥- 장기,노래자랑,레크레이션,댄스임,각종게임등 할수도있습니다.

8, 마무리 -�아오신 내빈께 아버님의 간단한 마무리 인사말과 함께 마무리한다
**이상**
송년회 행사에 진행자 기본 진행 스타트멘트형식
사회자 전체적인 진행멘트
직장송년회때 사회자의 스타트 기본멘트,,,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 ) 송년의 밤에 참석하신 모든 직장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부터( )의 송년의 밤을 시작 하겠습니다. (밴드빵빠르준비오픈)
*자! 그럼 오늘 이렇게 송년모임을 갖게 해주신 사장님(또는 관련자,등)
의 인사 말씀이 있겠습니다.
사장님 인사말,,,,,,,,,,
*표창패나 기타 관련 공지사항 전달등
*사회자 안내말씀 추가등
식사유도,,
잠시후 여흥시간갖기등(밴드와 함께 또는 노래방기계와 함께 또는 자체 장기자랑등)
여흥이 끈타면..

**마무리 멘트
오늘 즐거웠습니까????
오늘을 계기로 내년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송년회밤을 열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 가 있기까지 수고하신 사장님 말씀을 듣고 마무리(크로징) 하겠습니다.
사장님께 큰 박수를 부탁 드립니다.

사장님말씀
**사회자
감사 합니다.
다같이 만남이나 사랑으로 또는 송년가를 부르며 빨바이,,굳바이

준공식에 사장 인사말 일반적멘트 형식
준공식 인사말 (대표및 사장용)

바쁘신 중에도 불구 하시고 우리공장( )의 준공식에 참석하여 주신 내빈,귀빈 그리고 관계자 임직원( )을 비롯
모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공장 공사는 ( )년 ( )월에 착공하여
현제까지 약 ( )년 동안 많은 인원과 건설장비가 투입
되어 공사가 추진되었으며, 공사내용으로는( ) ( )등
( ) 이렇게 해서 완공및 신설하였습니다.
( ) 보충설명등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 ( )공장은 전국적으로또는 나아가 세계적으로 자랑할만한 우리공장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을 뿐 아니라 우리 ( )시에 자랑할만한 훌륭한 공장으로 (번창성장되는 공장으로 )만들겠습니다
(멘트 덧붙이기) 할것

21세기 새 천년을 선도하는 희망찬 새 ( )을
만들기 위해 여러 내빈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편달을
바라며 여러분의 좋은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적극 수렴하여
국가나 지역,공장발전에 반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끝으로
우리공장( ) 준공을,를 위해 힘쓰신 공사감리사와 시공사 관계자
및 오랜 공사기간동안 많은 불편을 감수하고 공사에 적극
협조해 주신 지역주민등 모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인사
를 마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현판식,준공식.출시회등식순
모든준공식(출시회,현판식등) 식순

축연장 입장.대표자및 관계자,내빈.귀빈.가족모두해사장으로입장 완료, 잠시 안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곧이어 준공식,기공식.현판식,출시회등, 축배제의가 있을 예정이오니 내외빈께서는 같이 동참 해 주시기 바랍니다.등 자체 진행자가 멘트를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을 시작하겠습니다...
* 밴드 오프닝빵빠르 스타팅
**공식 개회선언
1. 국 민 의 례
2. 연 혁 보 고
3. 대표이사인사말
4. 축 사 (내 빈)
5. 공로 패 증 정
6. 테이프절단 (현판식,출시회,준공식등)
7. 공장 견학
8. 축 하 연
시식.술 다과회.술,음료를 드신후
(만찬회)-이벤트팀 초청(음향,밴드,국악인,MC,가수등) 공연
9.페회선언- 진행자
********************************************************************

 개업식 식순

개소식 개회선언
사장님 인사
개소 치사
내빈 소개
케익 절단
건배제의
여흥 및 다과
개소식 폐회선언

개업,개원식순프로그램
병원,가계,회사개원식,개업식 식순 프로그램(일반적 관례)
1. 개업일시 결정
가능하면 오후시간을 선택한다.
(1) 날 짜 :
(2) 시 간 :
2. 리셉션(행사)장소 결정
- 사무실의 여유 공간을 이용하거나 별도의 행사장을
섭외 이용한다.
3. 초청하객 명단 작성 및 초청장 발송
명단 작성 - 주요고객 / 거래처 / 친지 / 친구 / 지인등을
선정한다.
(1) 초청인원
(2) 발 송 일
(3) 발송비용
초청장 제작 : 전문업체에 의뢰합니다
발송 - 늦어도 10일전에 도착요
형태 - 우편/ 전화/ Fax/ E-mail
참가여부 확인
4. 기념품준비
업체의 이미지와 예산에 맞는 기념품을
준비한다.
(1) 예 산 (2) 수 량 (3) 업체선정 (4) 발주및입고일
5. 리셉션업체(요리조리부페) 선정 및 주문
- 참가 인원, 예산 결정 후 업체와 상담을 통해 최소
1주일전에 예약한다.
(1) 인 원 (2) 1인 가격 (3) 메뉴선택 (4) 배 치 도 (5)기 타
(캔,주류.음료...)요리조리부페
6. 기타 사항
- 행사진행에 필요한 부수적인것으 로 필요시 준비한다.
(1) 접수대 (방명록,싸인펜) (2) 테이블 셋팅
(3) 고사상 (4) 주차안내 (5) 테이프절단식
(6) 이벤트팀초청 즐거운 여흥시간 갖기등-사회자초청, 음악연주단초청등
(7) 행사장에 필요한 이벤트음향시설등(아이크시설,엠프시설)
7, 즐거운 개원식 축하쇼 및 여흥시간
레크레이션 및, 빵빠르와 장기,노래자랑등- 가능하면 축하개념에서 하는것이좋다,,
8, 페회식,
대표자와 관련자 사회진행자등이 마무리를 알리는 멘트등 다짐,소감등 전달하고
모든 일정 행사를 마침니다..

축문쓰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축문쓰는 법

축문이란 제사를 받드는 자손이 제사를 받는 조상에게 제사의 연유와 정성스러운 감회, 그리고 간략하나마 마련한 제수를 권하는 글이다. 살아계신 어른에게 색다른 음식을 올릴 때 의당 권하는 말씀을 올리는 것처럼 조상에게도 제수를 올리면서 그 연유를 고하는 축문을 작성한다. 축문을 작성하는 과정은 작축(作畜)과 수축(修祝)으로 이루어져 있다. 작축은 축의 내용을 짓는 것을 의미하고 수축은 종이에 축문을 쓰는 것을 의미한다.

축문의 내용은 그 제사를 지내게 된 연유를 '언제' '누가' '누구에게' '무슨일로' '무엇을'의 형식으로 고하고 제사를 받으시라는 줄거리로 이루어진다.

과거에 사당을 모실 때는 '유사즉고'(有事즉告)라 하여 일이 있을 때마다 축문을 작성해서 조상에 고했기 때문에 기제사의 경우에는 추모하는 뜻만 기록했었다. 그래서 일정한 서식이 있어 날짜와 봉사자, 대상만을 사실대로 써넣으면 되었다.
근래는 조상의 신위를 모시는 사당이 거의 없으므로 일이 있을 때마다 고하는 일이 없어서 기제사 때 지난 한 해 동안 있었던 일을 축문으로 고하는 것도 무방하고 고할 내용은 '근이' 글자 전에 고할 대용을 써서 고해야 한다.
축문의 글자는 모두 합쳐 보아야 70여 자에 불과하고 중복되는 글자를 빼면 얼마 안 되므로 조금만 학습하면 누구나 쓸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일정한 양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표준 문안을 몇 부 작성하여 비치해 둔다면 아무 때나 베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축문은 전통적인 방법에 따라 한지에 붓으로 쓰는 것이 좋으나 흰 종이에 다른 필기구를 써도 무방하다. 종이의 규격은 축문의 길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A4용지 정도의 크기로 하는 것이 적당하다. 제사를 받는 조상을 표시하는 첫글자는 다른 줄의 첫글자보다 한자 정도 높게 쓴다. 즉 신위를 표시하는 첫 자, 신위의 가상적인 행동 등을 표시할 때는 줄을 바꾸고 한 자를 올려 시작한다.
아버지제사때 어머니도 합설하는 축문예문입니다.


유(維) : 이제 라는 예비음이다.
세차(歲次) : 해의 차례가 이어 온다는 뜻이다. 유세차(維歲次)는 이해의 차례는 으로 축문의 첫머리에 쓰는 문투이다.
갑자(甲子) : 제사 지내는 해의 태세(太歲)이다. 즉, 년(年)의 간지(干支)이다.
삼월신유삭(三月辛酉朔) : 제사지내는 달과 제사지내는달 1일의 일진(日辰)이다.
초오일을축(初五日乙丑) : 제사지내는 날짜와 제사지내는날의 일진(日辰)이다.
효자(孝子) : 효자(孝子)는 부모(父母) 기제(忌祭)에 맏아들이라는 뜻이고 이 효(孝)는 맏이효자(字)로 제사를 지낼 권리와 의무가 있다는 뜻이다. 효손(孝孫)은 조부모(祖父母)기제(忌祭)일 때 맏손자라는 뜻이고, 효증손(孝曾孫)은 증조부모(曾祖父母) 기제일 때 쓰며 맏증손자라는 뜻이고 효현손(孝玄孫)은 고조부모(高祖父母)기제 일 때에 맏현손이라는 뜻으로 쓴다.
갑동(甲童) : 봉사주인(奉祀主人)의 이름이다. 위 사람이나 남편이 주인일 때는 이름을 안쓰는 가문도 있다. 만일 봉사주인이 사정이 있어 직접 제사 지내지 못할 때는 누구를 대신 시키든지 그 사실을 봉사주인의 이름 다음에 사유(와병, 여행, 유고등)장사미득사(將事未得使) 관계 이름 사제 기동(종제, 길동)이라 사실대로 쓴다.
감소고우(敢昭告于) : 윗대는 감소고우를 쓰고, 아내에게는 감(敢)자를 쓰지 않고 소고우(昭告于)라고 쓰고 아들에게는 감소(敢昭)를 쓰지 않고 고우(告于)라고 쓴다.
현고(顯考) : 현(顯)자손이 망부(亡父)에 대한 경어로 높혀서 말하는 것이다. 현고는 아버지의 기제 일 때 쓰고 어머니의 기제에는 현비유인(顯비孺人)이라고 쓰고 할아버지 기제일 때는 현조고(顯祖考)를 쓰고 때 할버니기제 일때는 현조비유인(顯祖비孺人)이라 쓴다. 손아래의 기제일 때 망(亡)을쓰고, 부인일 때는 망실(亡室) 또는 고실(故室)이라고 쓴다
처사(處士), 학생(學生) : 고인의 관직이 없을 때 처사 또는 학생이라고 쓰며 고인이 관직을 가졌을 때는 고인의 관직을 그대로 쓴다.
부군(府君) : 높여서 하는 말이다.
세서천역(歲序遷易) : 해가 바뀌었다는 뜻이다.
휘일부림(諱日復臨) : 돌아가신 날이 다시 돌아오니 뜻이다.. 아랫사람의 기제사에는 망일부지(望日復至)라 쓴다.
추원감시(追遠感時) :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생각이 난다는 뜻이다.
호천망극(昊天罔極) : 흠모하거나 공손함이 클 때만 쓰되 부모의 경우에만 쓴다. 불승영모(不勝永慕)는 조부 이상의 경우에 쓰는데 뜻은 길이 흠모한는 마음 이길수 없나이다의 뜻이다.불승감창(不勝感愴)은 남편과 백숙부모의 경우에만 쓰는데 가슴아픔을 이길수 없다는 뜻이며 불승비고(不勝悲苦)는 아내의 경우에 쓰고 정하비통(情何悲通)은 형의 경우에 쓰며 심훼비염(心毁悲念)은 아들의 경우에 쓴다.
근이(勤以) : 삼가라는 뜻이다. 아내와 아랫사람에게는 자이(慈以)라 쓴다.
청작서수(淸酌庶羞) : 맑은 술과 여러 가지 음식이라는 뜻이다.
공신전헌(恭伸奠獻) : 공경을 다해 받들어 올린다는 뜻이다.
상향(尙饗) : 흠향하십시오의 뜻이다.
축문 예문

일진찾는달력

부친기제
단설축
부친 한분만 모실때

모친기제
단설축
모친 한분만 모실때

부모기제
합설축
부모를 같이 모실대

조부기제
단설축
할아버지 한분만 모실때

조부모기제
합설축
할아버지 할머니를 같이 모실때

남편기제축
자손이 없으면 아내가 제주가 된다.

부인기제축
부인은 남편이 제주가 된다.

장자기제축
같은 아들이라도 장자이면 아버지가 주제한다.

제주유병
대자축
부친 제삿날 제주가 병이 있어 제주의 아들에게 대행 시킬때

제주유병
대제축
모친의 제삿날에 제주가 병이있어 제주의 아우에게 대행시킬때

제주유병
대숙부축
모친의 제삿날에 제주가 병이 있어 제주의 숙부에게 대행 시킬때

제주쇠모
대자축
부친 제삿날에 제주가 늙어서 제주의 아들에게 대행 시킬때

제주연유
대숙부축
부친 제삿날에 제주가 나이가 어려서 제주의 숙부에게 대행 시킬때

제주연유자
직접대행축
제주인 장손이 나이 어려서 제사를 받들지 못하여 고인의 차자가 직접 대행 할때

제주상중
대자축
조모 제삿날에 제주가 상중이어서 제주의 아들에게 대행 시킬때

제주출타
손직접대행축
조부 제삿날에 제주인 부친이 객지에 있어 제주의 아들이 직접 대행 할때

대행축예시
제주가 유고하여 행사하지 못할 때 아들, 아우, 숙부등이 제주를 대신하여 行祀하는 것을 말한다.

탈상제축문
삼우탈상, 사십구탈상, 백일탈상축문
준공식식순 프로그램
공장이전개업식및 이전중공식공식행사식순프로그램

**준공식연예장 에 내,외빈 입장 완료된상태에서 공식행사시작**
**공식 행사시작전 이벤트음향(마이크시설과 음악제공밴드,진행사회자대기준비)
스텐바이 준비완료상태일것**
1부
**개회선언**
-밴드 빵빠르 스타트(비즈음악)
1. 국 민 의 례 (밴드에 맞춰)
2. 연 혁 보 고(대표자 및 총무 또는 사회자)
3. 대표이사인사말
4. 축 사 (내 빈)
5. 공로 패 증 정
6. 테이프절단 -관계자 전원 집합 (밴드 빵빠르)
7. 공장 견학 및 (음식 식사와 다과회)
2부
축 하 연
(국악인초청쇼 및 음악반주밴드초청 가요노래라이부쇼 및
내,외빈장기자랑 및 노래자랑등)- 밴드에 �춰
(축배제의)- 대표자와 내외빈과 사회자와 함께 축하 축배제의
- 밴드 빵빠르 준비
**결과 보고 및 내부 공지사항 전달등- 자체 사회자 및 대표자
3부
폐회식(대표자 마무리 멘트등)
회사의 앞날의 발전을 기약하며 행사를 무사히 마침니다.등등
**2부축하공연은 공장사정에따라 할수도 있고 하지않을수도 있은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동창회식순 프로그램
동창회식순 프로그램 일반적관례 예시
**동창생이나 관계자 집결완료와
이벤트팀의 음향,밴드,사회자,연예인이 모두 행사시작준비 완료상태에서
행사오프닝 할것
1부 시간 ( )-진행자 멘트등
개회선언
-동창회장이나 총무등-축하 밴드빵빠르 준비
_경과보나 내부재무구조 동창 소식등 좌담회시간
-단결력을 다짐하는 축하 축배 제의등-밴드 빵빠르준비
2부 시간 ( )
행사소개 및 식사 (안내-진행 사회자 )
3부 즐거운 여흥시간 시간 ( )
레크레이션및 장기자랑 및 노래자랑,디스코타임등
초청가수 공연
동창장기 자랑
임원진 초청무대
4부 시간( )
시상 및 행운권 추첨(선물을 간단하게 준비 하세요,,,)

폐회선언 _내년을 기약하며 사랑으로.만남등 합창 하며 행사를
마칩니다.-진행자가 마무리멘트넣을것
경로잔치 식순프로그램
노인 경로잔치행사 식순프로그램
*각종모든 행사에는 음향시스템과 밴드,사회자가 있어야 합니다*

**개회선언-사회자-(밴드빵빠르)**
국민의례(국기에대한경례.애국가제창.묵념)- 밴드와 함께
관련자,대표자-소감-뺀드빵빠르등 배경음악제공
임원 소개
대표자 인사 말씀
축사(총무및 관련자)
공로패 전달
케익절단 및 건배- 밴드빵빠르
식사-
여흥-
밴드와 레크레이션강사,국악인,사회자,각설이(품바,코믹게그맨등),
가수초청등을 하면 한층 돋보입니다.
노인및 회원,가족노래자랑-즉흥반주 밴드와 함께
*행사진행 중간중간 경품권추첨등합니다.*
시상식
폐회 선언(크로징,마무리멘트등)- 대표자및 사회자
당선축하 행사식순프로그램
당선축하 행사 식순프로그램
*각종모든 행사에는 음향시스템과 밴드,사회자가 있어야 합니다*

**개회선언-사회자-(밴드빵빠르)**
국민의례(국기에대한경례.애국가제창.묵념)- 밴드와 함께
회사 소개(당선자소개)-소감-뺀드빵빠르등 배경음악제공
임원 소개
대표자 인사 말씀
축사
공로패 전달
케익절단 및 건배- 밴드빵빠르
식사-
여흥-
밴드와 레크레이션강사,가수초청등을 하면 한층 돋보입니다.
직장인 노래자랑-즉흥반주 밴드와 함께
시상식
폐회 선언(크로징,마무리멘트등)- 대표자및 사회자
잔치 행사때 사회자의 기본 진행멘트 형식
**잔치행사의 사회자 진행멘트 형식(통상적 일반적 관행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연,칠순행사의 헌주 시간은 손님이 어느정도 많은 시간에 시작하면 좋습니다.
1. 안내 말씀 ( 시작 3분 전)
잠시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 후에 오늘의 주인공 ( ) 여사님 (또는 선생님)의 회갑연,칠순(고희연) 공식 행사를 시작 하겠습니다.

내빈 여러분께서는 잠시 이 고임상 (상차림을 )또는 무대 를 주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주인공 입장 (사회자멘트)
지금부터 오늘의 주인공 ( )여사님의 또는 선생님의 회갑연,(칠순)을 시작하겠습니다.--- 밴드빵바르와 함께 --주인공입장
직계가족분들 주인공 뒤를 따라 같이 축하하며 입장 해 주세요,,,,,
내빈 여러분께서는 가족분들 입장시 뜨거운 환영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결혼식 할때에 신랑 신부 입장 하는 것처럼 문밖에서 무대로(또는 상차림 앞으로) 생일축하 빵빠르에 �춰 주인공 뒤를따라직계족도 입장 하시면 됩니다.

3.약력 소개
부모님께서는 고임상,상차림 (무대)위로 앉으시고 자녀분들은 내빈을 향해서 도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의 주인공 ( )여사님또는 선생님 의 약력을 간단히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약력은 :간단하게-------------------
*우리 여사님은또는 선생님은 ( )년 ( )월 ( )일에 ( )도 ( )군 ( )골에서 출생하셨습니다.
*직장, 사업등 퇴임등 ---간단하게 소개 하고--------
* ( ) 선생님과( )여사님은 ( )년도에 혼인을 하셔서
슬하에 ( )남 ( )여의 자녀를 두셨습니다.

*이 자녀들이 지금은 이렇게 장성하여 훌륭하게 성장했습니다.
이렇게 하늘을 우러러봐도 부끄럼 한 점없는 그러한 인생을 사셨으며 지금까지 살아오시는 동안 오로지 자식 키우시는데 헌신하신 고마운 어머님또는 아버님 입니다 ,다시한번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4. 가족 소개
다음은 가족을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현재 장남은 ( )회사에 근무하는 건실한 회사원입니다. 슬하에 ( )남( )녀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다음은 차남 ( )와 둘째 며느리 ( )입니다. 내빈을 향해서 차렷 경례!
현재 차남은 ( )사업을 하고 있으며 슬하에 0남0녀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다음은 장녀( ) 와 맏사위 ( )입니다.......
등등등 계속 가족 식구대로 소개 합니다.

5. 장남 대표 인사
다음은 장남께 잠시 마이크를 돌려서 이렇게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많이 참석해 주신 내빈께 감사 인사 말씀을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장남 ( )입니다. 그동안 저희 부모님이 저희를 이렇게 훌륭하게 키워주셔서 감사하단 말씀을 먼저 형제들을 대표해서 어머님께 드립니다. 그리고 이렇게 많이 왕림하신 내빈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동안 못다한 효도를 오늘을 계기로 반성하고 친지분 들을 모시고 앞으로 효도를 다할 것을 맹세합니다. 내빈 여러분 찬이 미약하나 맛있게 식사하시고 즐겁게 놀다 가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헌주
다음은 이번 시간의 가장 하이라이트인 헌주 순서로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장남 내외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자녀 분들은 먼저 잔에 술을 따르셔서 부모님께 드리시고 큰 절 3번 올리시길 바랍니다.

절 3번하는 이유는
첫 번째 절은 낳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번째 절은 키워주셔서 고맙습니다.
세 번째 절은 부디 만수무강을 기원합니다 .

다음 자녀분들 준비하시고....
다음은 장조카 내외 분 .. 직속을 제외한 분은 절 한번 하겠습니다
다음은 자녀 친구 분들...

마지막으로 우리 손주들 손주가 너무 어리면 헌주 대신 준비한 꽃 수반으로 헌화 를하겠습니다.
절3번 하고 할머니, 할아버지께 또는 아버님 어머님께 뽀뽀!!

7.케익커팅 및 샴페인 축배

감사합니다. 이 것으로 모든 헌주시간을 마치고 축하케익 커팅 및 샴페인 축배로 들어가겠습니다.
이 3단 케익 위에는 우리 여사님이 살아오신 나이에 맞게 초가 꽂여있습니다. 먼저 마음 속으로 소망을 갖고 힘차게 초의 불을 점멸해 주세요 ~

(축하합니다. 밴드마스타는 배경 비즈음악 반주스타트 ~)
여기 이 자리에 모이신 내빈 여러분들 께서는
우리 여사님을 진심으로 사랑하시는 분들로서 제가 건배를 제의하겠습니다

"우리 여사님의 회갑연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남은 날이 복된 날로 이어지기를 기원하며 만수무강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 자 이모든 것을 위하여!

8.내빈께 인사
아들들이 부모님을 업고 상앞으로 한 바퀴 돌겠습니다.
내빈 여러분 우뢰와 같은 박수 부탁드립니다
모든 순서를 마치고 마지막으로 가족들 내빈께 인사가 있겠습니다.

차렷 경례!!

9. 사진촬영 (사진촬여은 카메라멘의 지시에 따르면 됩니다.)

10. 여흥- 준비해 놓으신 초청 이벤트팀에게 맡기시면 됩니다.
(가족,주인공 손님과 함께 즉흥 반주자와 함께 시나는 여흥시간노래자랑등 디스코메들리등 이벤트팀 국악및 가수,밴드등 디너쇼시간등)

11.마무리(크로징)
-사회자및 관련자는 마무리를 알리는 멘트등 가족을 모두 모리게하여 단합유도등 가정행복 화목을 기원하는 멘트등 하며 마무리를 알립니다.
이상 모든 행사를 마칩니다.
감사 합니다.

웨딩 축하연주순서(식순프로그램)

**웨딩 축하연주식순 프로그램**
30분전에 도착하여 연주 셋팅, 분위기 정돈과 하객들의 식장내 유도를 위해 10분간 연주

1,양가의 어머니가 식단 위에 있는 촛불을 밝힐 때 연주
2, 경쾌한 음악 연주
3, 우아한 웨딩마치 음악 연주
4, 감미로운 클래식연주
5, 사랑의 인사' '팜스'등...... (직접 원하는 음악 연주 가능)
6, 잔잔한 음악연주
7, 두 사람을 축복하는 음악 연주
8, 분위기 정돈을 위해 10분간 연주
출처 : http://blog.daum.net/ekfrlsprkwhr/5941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