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평균적인 입맛, 마트 버터

1 서울우유 아침에 버터
식물성 유지와 동물성 버터를 반반씩 혼합하여 마가린의 부드러움과 버터의 풍미를 가진 제품. 영양 강화제 칼슘을 첨가하였다.
Price 200g×2개 5천원
Shop 이마트, 롯데마트
Taste 실온에서 쉽게 부드러워진다. 버터의 풍미가 다소 약하나 가격 대비 사용하기 무난한 제품.
★★★ How to 가염버터라서 야채를 볶을 때 기름 대신 넣으면 윤기와 간이 더해진다.

2 슈레이버 버터업
우유에 카놀라유, 옥수수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을 혼합한 제품으로 앙증맞은 사이즈라 휴대하기 용이하다.
Price 6.3g×48개 6천4백원
Shop 이마트, 롯데마트
Taste 살짝 단맛이 돌고 전체적으로는 적당히 짭조름하면서 고소하다. 버터의 향은 강하지 않아 아쉽다.
★★★ How to 냉장고에서 갓 꺼내어도 크림처럼 부드러워 빵에 잘 발린다. 짠맛을 가지고 있어 샌드위치 만들 때 바르거나 달콤한 딸기잼과 함께 발라 먹어도 맛있다.

3 홈플러스 가공버터
유지방 51%의 홈플러스 PB 상품으로 버터 향과 우유 향의 합성 착향료가 들어갔다.
Price 200g×2개입 3천9백80원
Shop 홈플러스
Taste 미끌거리고 느끼해서 마가린 같다. 향이 너무 강하다.
★★ How to 조금만 넣어도 강한 버터 향이 나므로 옥수수구이나 버섯구이 등에 향을 낼 때 사용하면 좋을 듯.

4 소와나무 모닝버터 가염&포션 버터
80% 이상의 유지방에 합성 착향료를 넣지 않았다. 100g짜리 3개가 따로 포장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고 낱개 포장된 1회용 포션버터도 있다.
Price 300g 4천3백80원, 포션버터 10g×30개 6천5백60원
Shop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Taste 짙은 노란색으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다. 쉽게 퍼지거나 녹지 않는다.
★★★☆ How to 쉽게 녹지 않아 빵에 발라 먹기보단 제과류에 어울린다. 특히 버터가 층층이 살아 있어야 되는 파이를 만들 때 쓰면 좋을 듯. 기획 이경현 | 포토그래퍼 임익순 | 레몬트리

제값하는 진한 맛, 백화점 버터

5 루어팍버터
덴마크의 신선한 원유와 소량의 소금 외에 인공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버터로, 세계 주요 항공사의 기내식에 나오는 고급 버터.
Price 250g 5천8백원
Shop 갤러리아
Taste 버터의 진한 맛이 풍부하다. 입에서 겉돌지 않고 식감도 부드러워 버터만 먹어도 맛있다는 느낌이 들 정도.
★★★★☆ How to 가염이지만 많이 짜지 않고 가격 대비 양도 많아 모든 요리에 무난하게 사용 가능.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다.

6 랜드오레이크스
미국산 버터로 1/4컵씩 4개의 버터가 들어 있다. 각 포장마다 1큰술씩 단위로 표시되어 있어 계량할 필요 없이 잘라 쓰기 편리한 제품.
Price 227g 3천5백원
Shop 현대백화점
Taste 짭짤하고 고소한 맛이 나지만 빵에 발라 먹기에는 딱딱하고 느끼하다.
★★★☆ How to 볶음이나 구이 요리에 소금을 넣지 않고 이 버터로만 하면 좋을 듯.

7 프레지덩 무염버터롤&미니버터
셰프들이 극찬하는 버터로, 노르망디의 신선한 원유를 발효와 숙성을 거쳐 만든 제품.
Price 250g 1만1천3백원
Shop 신세계백화점
Taste “맛있다”를 연발하게 된다. 약간의 짠맛이 고소함을 더해줄뿐더러 조화롭고 풍부한 버터 향이 환상적이다.
★★★★★ How to 롤버터는 포장지에 25g씩 표시되어 있어 제과제빵을 만들 때 저울이 없어도 좋을 듯. 풍미를 살려야 할 고급 요리에도 어울리고, 빵에 발라 먹으면 잼보다 훨씬 맛있다.

8 스프레더블 무염버터
교유기로 휘저어 부드럽게 만든 프랑스산 버터. 쉽게 떠지고 보관이 편리한 용기에 들어 있다.
Price 250g 1만1천3백원
Shop 신세계백화점
Taste 버터의 고소한 향이 거의 나지 않지만 깔끔한 맛이다. 부드러워 빵에 잘 발라지고 입에서 녹는 느낌 또한 좋다.
★★★★ How to 빵 반죽에 넣거나, 버터의 강한 향과 맛이 싫을 때 쓰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