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J's 유용한 정보

[QR코드] QR코드 초코렛, QR코드 명함 등

by forzalazio 2010. 8. 31.




QR코드가 있는 초코렛! 보신적있으세요??

일본에서 나온 초콜렛인데, 어떤 정보가 담겨져 있을지 궁금합니다.

먹기전에 QR코드에 칼로리가 있으면 좋을 것 같지만! 그럼 아무도 초콜렛을 안먹겠죠??^^


출처: http://qrcode.es/wp-content/uploads/2007/12/qr-bombones.jpg






QR코드가 있는 명함, 이제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명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정보를 바로 알 수도 있고, 메일을 보내거나 전화가 바로 가능하기도 합니다.

나를 표현하는 QR코드! 이제 명함에 넣어보세요!

출처:http://qrcode.es/wp-content/uploads/2007/09/qrcard1.jpg



캘빈클라인 2010년 가을 시즌 홍보용 QR 코드
코드 자체에 과감한 컬러를 도입해서 패션업체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고, 옥외 광고로도 멋지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새로운 모델 Lara Stonerhk A.J Sid Ellisdon, Eric Anderson 의 광고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인 캘빈클라인닷컴에서도 광고 동영상을 노출할 수 있지만, 매장 입구에 QR코드 배치하고 저런 멋진 광고 이미지에 고객들을 노출하게 시킨다면..
상품에 대한 구매욕구도 더 상승시킬 수 있겠지요?




영화포스터에도 이젠 QR코드가 대세

헐리웃에서는 영화 홍보에 QR코드를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아이언맨은 아이언맨2를 개봉하면서 벽보, 인쇄광고에 QR코드를 삽입하였습니다. 주인공의 심장에 박혀있는 QR코드는 포스터와 잘 어우러진 참신한 아이디어로 관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스마트 폰으로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예고편 등의 영상과 사진, 시눕시스 , 평점 등을 볼 수 있고 블로그나 영화 사이트로도 직접 연결이 가능합니다. 엄청난 수익을 벌어드린 아이언맨 2의 성공에는QR코드 마케팅이란 비밀이 숨어있었나 봅니다.





http://www.nacpress.com/?mid=entertainment&category=103&search_target=tag&search_keyword=%ED%99%94%EC%A0%9C&document_srl=80797(사진출처)


출처 : http://hosting.gabia.com/mobile/cs/qrcode.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