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J's 유용한 정보

아이폰 리퍼 받는 방법, 아이폰 교환 방법

by forzalazio 2010. 8. 4.


링크 : http://blog.naver.com/luvtaiji/110091323919


리퍼란?

 

Refurbished 를 뜻합니다. 부가 설명을 하자만 Repair 제품을 뜻합니다.

 

보통 새 부품으로 교체를 해서 판매 혹은 사용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다고 중고니 어쩌니 하는 말은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 제품이던 리퍼 제품이던 물건을 판매 하기전에 완벽하게 검사를 하는것은 누구나 다 아실테니 설명은 넘어가겠습니다.

 

애플이란 회사에서는 두가지의 리퍼 형식으로 아이폰을 받을수 있습니다.

 

※ 그렇다고 무조건 시도 하면 도둑놈으로 몰릴수도 있습니다.

 

리퍼를 받는 조건은 가장 흔한 예로 아이폰이 제대로 작동이 안될 경우 애플 매장에 갖고 가시면 리퍼 제품을 받을수 있습니다.

 

리퍼를 받기전에 꼭 백업은 필수 입니다.

 

리퍼를 받는 상황은 대부분 이렇습니다.

 

액정안에 데드 픽셀이 있을 경우, 전화가 자주 끈길 경우, 목소리가 안들릴 경우, 스피커 문제 등등

 

정말 사용자가 고장낸게 아닌 아이폰 자체내에서 고장이 나는 경우 리퍼를 받을수 있습니다.

 

거짓말로 전화가 자주 끈겨요! 메세지 전송이 안돼요! 이런 거짓말 하시면 다 들통 납니다.

 

애플 매장에는 아이폰 연결하면 완벽한 세부 사항이 나옵니다.

 

전화가 몇번 끈기고 메세지가 몇번 보내지고 등등 안나오는게 없습니다.

 

그리고 리퍼를 받기 위해 변장술 '-' 을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도둑놈으로 몰릴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보통 버튼 빼기 신공, 아이폰 냉각 신공, 사우나 신공, 등등 많은 방법도 있지만 100% 리퍼를 받을수 있는게 아니니

 

괜히 스크래치 좀 있다고 괜히 시도 하시다가 못 받는 경우는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케이스가 문제라면 OEM 제품 언제든지 따로 구입하셔서 새 아이폰으로 태어나는겁니다.

 

그리고 가장 획기적인 방법은 돈을 많이 지불하는 방법이긴 하지만 새 제품으로 받는 리퍼 기능이 있습니다.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애플 매장에서 직접 하는 방법입니다.

 

들어가는 비용은 약 $200 이 듭니다.

 

보통 앞면부 액정이 나갔을 경우 새 부품으로 교체를 해주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앞면부 손상이 심한 분들이 하시면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200 이면 정말 괜찮은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애플 매장에 들고 가서 하면 약 10분 정도안에 바꿔줍니다. 사실 뜯고 붙이고 하는 시간이니 상당히 빠릅니다.

 

혹은 개인이 직접 OEM 파트를 구입해서 바꾸는거지만 개인이 할경우 망치면 A/S 는 사라집니다.

 

OEM 파트를 구입할경우 대부분 앞면부 손상은 적게는 $100 - $150 정도 듭니다.

 

두번째 방법은 애플 매장에서 하는게 아닌 Customer 서비스를 통해 새 제품을 받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앞면부와 뒷면부에 엄청난 스크래치와 상처를 입은 아이폰 유저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방법 입니다.

 

우선 Customer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줍니다.

 

무슨 일이냐 등등 물어볼텐데 Repair 를 신청한다고 하면 됩니다. 그럼 100% 매장으로 예약을 잡아주려 할겁니다.

 

주변에 애플 매장도 없고 시간도 없고 내 아이폰 액정이 깨져서 제대로 쓸수 없다 등등 핑계를 풀어 놓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새로 보내주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을 보내주는 back to back 형식의 Repair 가 있냐고 물어봅니다.

 

그러면 $35 불 정도의 운송비 그리고 아이폰 수리비 $200 + tax 를 받는다고 할겁니다.

 

총 $250 정도가 깨질걸 예상하시면 됩니다. 배송 시간은 정말 눈 깜작 할 사이 옵니다. 보통 1~2 일정도 걸립니다.

 

그런데 이 방법을 사용하시기 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게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아이폰 리퍼 제품이 아닌 정말 새 제품을 받는 방법입니다.

 

애플 측에서 새 제품을 1~2 안에 보내주면 박스안에 설명서 대로 사용하고 계시던 제품을 보내주는 겁니다.

 

안그럴 경우 3GS 16GB $599 + tax , 3GS 32GB $699 + tax 로 애플측에 지불해야 합니다.

 

사용하시던 아이폰 안보내면 정말 엄청 손해 보는것이니 주의하세요.

 

제대로 이해 하신 분들은 벌써 다 이해하셨을거라 믿습니다.

 

2번째 방법을 선택하신 분들은 아이폰이 깨지지도 않았고 겉보기엔 정말 괜찮고 그냥 겉 부분에 스크래치가 많아서

 

꼴보기 싫었는데 어떻게 새 제품으로 바꿀 방법이 없을까? 라는 생각은 다 해보셨으리라 믿습니다.

 

그럴때 이 방법을 이용해서 $35 만 내고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정말 부셔져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은 애플 측에서 $200 + tax 를 받는 것입니다.

 

애플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받았을때 외관상 문제가 없으면 애플에서 $35 운송비만 가져 갑니다.

 

하지만 위에 사진처럼 문제가 있을 경우에만 $200 + tax 를 추가로 내는 겁니다.

 

정말 싸죠!!!!!!! 도토리 선물 주세요 ㅎㅎㅎㅎ

 

쉽게 정리하면

 

$35 : 아이폰에 상처가 많아서 새 제품이 받고 싶어요!

 

$35 + $200 + tax : 위에 이미지처럼 정말 스크린이 박살난 경우!

 

정말 쉽게 쓴다고 썼는데 다들 이해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appleiphone/41558

본 게시물은 http://cafe.naver.com/appleiphoneyogipower님의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