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J's 마케팅 이야기

커피전문점 빅3 매장 수 변화 (스타벅스,엔제리너스,카페베네)

by forzalazio 2010. 7. 30.


<이미지 및 기사 출처 : 머니투데이>

이미 커피 전문점 시장이 포화 상태에 접어들었다는 지적에도 불구하고 매장 수가 급격히 느는 이유는 뭘까. 업계에선 커피 문화가 '다방 커피'에서 '커피홀릭'으로 바뀌고 있는 점을 지적했다. 지난 1999년 7월 스타벅스의 국내 진출 이후 에스프레소의 대중화로 커피 마니아층이 시간이 갈수록 두터워지고 있다는 것이다.


다른 업계 관계자는 "우리나라 다방이 한때 3만개에 달했을 만큼 커피를 즐기는 인구는 많다"며 "이를 커피전문점이 대체해 가는 과정이라고 본다면 시장이 포화된 상태로 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 다방 3만개가 커피만을 팔기위함이었던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