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J's 유용한 정보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기

by forzalazio 2010. 6. 28.

올해(2009년) 초반에 실명제 관련해서 구글측이 우리나라 이용자들의 이용을 제한했다.

업로드도 불가능하게 하고, 댓글 조차 달 수 없게 만들었는데...

어찌보면 기업이 전국가를 상대로 맞짱을 뜨자고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인 셈 -_-;;

한편, 정부에서 사용하는 유튜브 계정은 전체국가로 설정되어 있다는 소문도 돌았었다.

 

아무튼.

유튜브는 간단한 조치만 하면 사용에 문제가 없도록 해결안을 뚫어놓았다.

그것은 바로 국가 지정.

 

어쩔 수 없다...

나라를 팔아먹는것 까지는 아니니; 따를 수 밖에 -_-;

 

해외 저글러들과 교류를 하기 위해서는 내 고집을 꺾어야만 했다.

 

어떻게든 국가를 바꿔보자!!

 

첫번째 시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아이디를 클릭하고 계정에 들어갔다.

 

프로필 설정에 출신지/거주지를 설정할 수 있어서

눈에 들어오는대로 베트남으로 설정을 해보았다. 

 

그러나...

변하는 건 없었고, 여전히 업로드와 댓글은 달 수가 없었다.

 

 

두번째 시도.

화면 가장 아래쪽을 보면 위치와 언어를 설정하는 곳이 있다.

지금은 변경 후라 전세계로 되어있지만. 변경 전에는 다들 한국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위치표시"를 클릭해보자. 

 

다음과 같이 여러 국가들이 뜰 것이다. 전세계를 클릭해주자.

 

이제서야 업로드와 댓글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제 모든 것이 해결 된 것이다.

참고로 언어는 한국어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정말 한국자체에 대한 모든 제한을 걸 생각이었다면 한국어 사용도 금했겠다 싶지만.

그 정도로 무자비하지는 않았던 모양이다. 

 

항상 화질이 아쉬웠던 유튜브가 이제는 HQ 화질 서비스까지 하고 있다.

아주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기타 스트리밍서비스와 달리 한국 포털 측 태그도 허용하고 있으니 아직도 충분히 사랑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http://blog.daum.net/diabolo/6002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