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J's 유용한 정보

2009 베스트 블로그 100

by forzalazio 2010. 1. 11.



PC사랑이 뽑은 '2009 베스트 블로그 100'

[쇼핑저널 버즈] 올해도 사회, 경제, 연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로거 활동이 이루어졌고 회사도 블로그 마케팅에 힘을 쏟으며 블로그 미디어가 생기는 등 투잡을 넘어서 전업 블로거까지 등장했다. 그 만큼 베스트 블로거를 뽑는 것도 힘들어졌다.

네이버와 다음, 싸이월드, 야후, 이글루스, 파란, 태터앤미디어 등 7개 블로그 서비스 업체에서 500여개의 베스트 블로그를 추천받은 뒤 각 블로그의 포스팅 빈도, 내용, 전문성, 방문자 수 등을 참조해 분야별로 20개의 블로그를 뽑아 ‘2009 베스트 블로그 100’이 가려졌다. 
■ IT 분야(PC, 인터넷, 게임, 모바일 기기, 음향기기)
1. 늑돌이네 라지온 lazion.com/

IT 전문 분야의 초창기 구성원. 노트북, 전자사전, 휴대폰 등 휴대용 디지털기기의 최신 소식과 꼼꼼한 리뷰의 대가라는 명성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2. 니오의 N Web www.nweb.kr/

스마트폰에서 풀 브라우징 폰까지 PC와 모바일의 경계도 허물어지고 실시간으로 수많은 정보를 검색하는 넓은 인터넷 세상. 끊임없이 변화하는 웹 세상의 한치 앞을 내다보는 블로그.

3.디지털 오르가슴 연구소 blog.naver.com/gizmoblog

제목을 보고 이상한 오해는 하지 마시길. 이 곳은 컴퓨터, 노트북, 휴대폰, 디카 등 다양한 디지털 제품의 소식과 리뷰를 전하는 곳이다. 글은 어렵지 않지만 무가지 M25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많은 독자를 만나는 만큼 리뷰 제품 선정 조건이 까다롭다.  

4. 디지털 통 세상사는 이야기 tongblog.net/

대한민국 IT와 ‘통’하고 싶다면 이 곳을 방문해보자. 인터넷 뉴스 저리가라 할 만큼 많은 양의 국내외 IT 이슈가 잘 정리되어 올라온다. 양이 많다고 단순 보도자료 포스팅은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길.

5. 라디오키즈@LifeLog www.neoearly.net/

웹과 애플리케이션 기획자답게 IT 분야는 물론 영화, 하드웨어, 모바일, TV까지 다양한 분야의 리뷰를 소화한다. 새로운 것을 좋아하지만 관심이 없는 듯한 편한 포스팅이 장점이다.

6. 레트로그 retrog.net/
젤다의 전설, 콜 오브 듀티의 역사 등 인기 게임의 원문을 번역해놓은 따끈한 사이트. 번역하다보니 어느새 게임 지식인이 되버린 블로거.

7.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www.ringblog.net/ 
단순한 소식을 원한다면 클릭 금지. 모든 IT 이슈에는 오랫동안 업계에 몸담아온 그의 생각이 담겨있다. 새로나온 웹 서비스에 담겨있는 숨겨진 의도를 발견할 수도 있다. 

8. 블로거팁닷컴 bloggertip.com/
블로그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관리법도 천차만별이고 아직 시작도 못하고 있는 사람도 있다. 블로거에 의한 블로거를 위한 블로그로 블로그 만들기, 글 쓰기, 돈벌기 등 블로그에 관한 궁금증을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히 풀어준다.  

9.뽐뿌인사이드 bikblog.egloos.com/
자동차, 음악, 휴대폰, PDA 가지고 있어도 늘 뽐뿌질 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 왜 이 제품을 사고 싶은지 글을 보면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10. 임원기의 인터넷 인사이드 limwonki.com/

일간지 기자답게 인터넷 세상 돌아가는 일을 발 빠르게 전달한다. 기자의 특성을 십분살려 인터넷 세상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11. 몬테크리스토 blog.naver.com/jbo117

오디오 칼럼니스트가 들려주는 다양한 오디오 이야기. 하이파이, 스피커, 오디오, 앰프, 홈시어터 등 시스템에 관한 정보와 소식을 알려준다. 이제 막 흥미를 느끼는 사람이라면 업어갈 정보가 많을 듯. 

12. 나종광의 마음속 HD 세상 blog.naver.com/1967jk/

더 나은 HD방송 환경을 위해 알고 있는 촬영장비에 관한 모든 지식을 풀어놓는 현직 OBS 촬영 감독. 다양한 카메라 정보는 불론 촬영의 기본 상식과 주변 기기인 조명과 마이크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13. 칫솔 CHoisITSOLace chitsol.com/
써보지 않은 것은 논하지 않는 진정한 얼리어댑터. 꾸준한 포스팅, 적절한 스크린 샷, 방문자와의 대화, 전문 지식 등 파워 블로거가 갖추어야 할 모든 조건을 갖춘 IT 분야의 절대 강자.

14. 킬크로그 cusee.net

호기심 많은 주인장덕분에 IT 전반에 대한 뉴스와 언론를 통해 알려지지 않은 소식을 들을 수 있기도 하다. 콘텐츠, 모바일, 멀티미디어, 뉴미디어 등에 특히 관심이 많다.  

15. 하이컨셉 & 하이터치 health20.kr/

기술의 발달로 제품 중심의 사회로 변한다고 글 마저 딱딱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 주인장의 원칙.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로 무장한 제품을 쉽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병원에 재직중인 만큼 도움 되는 의학정보는 덤이다. 

16.하테나 hatena.co.kr

일본 IT업계 현황이나 최신 소식이 궁금한 사람에게는 하테나 블로그를 추천한다. 일본의 인터넷 기업부터 서비스까지 IT 관련 이야기를 분석해 한국어로 번역해 포스팅했다.

17. 학주니닷컴 poem23.com/

웹 2.0 서비스에 대해 꿰고 있는 블로거.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모바일과 웹 서비스 대표 업체들의 최신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이다.

18. bruce, 와이프 몰래 오븐을 지르다 brucemoon.net/
노트북, 마우스, 휴대폰 등 IT제품 소개와 이용기가 중심으로 여행이야기, 가족, 맛집 이야기까지 두루 맛볼 수 있는 퓨전 레스토랑 같은 블로그. 

19. VoIP on Web2.0  mushman.co.kr/
스카이프를 중심으로 국내외 많은 정보를 아우르는 인터넷 전화 전문가. 구글, 트위터, 페이스북 같이 최신 웹 서비스에도 관심이 많다.

20.web 2.0과 인터넷지도 www.internetmap.kr/
구글어스를 보고 충격받은 측량 전문가가 인터넷 지도 바로 알기에 나섰다. 구글어스와 스트릿뷰 등 인터넷 지도와 GPS, GIS 등 지리정보 소식까지 다양하게 전달한다.
■ 상식과 지식(시사, 경제, 정치, 사회, 의학, 어학)
1.‘석기시대’사연 쌓이는 블로그 blog.naver.com/suckee/
관광객과 투자 요소가 많아 기회의 땅으로 불리는 필리핀에 자리 잡은 부동산 전문가. 부동산 투자를 준비하는 사람을 위한 기본 정보와 갖춰야할 기본 자세, 여행이야기에 숨어있는 필리핀 부동산 정보는 덤이다.

2. 꼬날의 좌충우돌 PR현장 이야기 kkonal.com/
꼬날 없이 블로그 마케팅을 논하지 말라. 태터앤미디어 홍보팀에 오랫동안 몸담았었던 블로그 산업의 산 증인. 블로그 이벤트와 홍보 업무의 생생한 현장을 엿볼 수 있다. IT 중심인 블로그 업체해서 오랫동안 일하다보니 어느덧 꼬날도 얼리어댑터.

3. 내가 너의 밥이다 blog.naver.com/yupspd/

밥 이야기의 인기 글은 대부분 정치, 사회 문제에 대해 소견을 밝힌 시사적인 포스팅이다.
100분 토론이 왜 100분이였는지 같은 작은 궁금증까지 함께 나눌 사람이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한다.

4.뉴욕에서 의사하기  ko.usmlelibrary.com/

미국에서 의사가 되려면 필요한 것은? 미국 의사시험 정보를 실전 영어, 현지 생활 문화, 건강 정보까지 준비하게 들려주는 현직 선배의 꼼꼼 노하우가 담겨있다.

5.  뒷골목인터넷세상 bizworld.tistory.com

인터넷 포털 사이트처럼 생활, 연예, 경제, 건강 등 많은 이야기를 다루지만 시사 부문에 가장 날카로운 잣대를 들이댄다. 어려운 용어로 가득한 정치 정책들. 뒷골목인터넷세상에 오면 그 속내까지 들여다 볼 수 있다.   

6. 마키디어-마케팅 전문 블로그 markidea.net/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백전 백승. 마케팅의 기초도 모르면서 성공을 꿈꾸지 마라. 인터넷 공간이 활성화되면서 혼자서 마케팅 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졌다. 마키디아가 정리한 글들을 보면 마케팅의 뜻과 현재 마케팅 트렌드, 웹 공간을 이용하는 방법을 쭉 읽고 나면  감이 잡힐 듯. 마케팅에 관련한 에피소드는 덤이다.

7.미디어토씨 mediatossi.com/  

내 의견과 다를 때 말에 토를 달듯이 국내 사회문제에 토를 다는 블로그다. 다루고 있는 주제가 모두 언론에 나온 뉴스에 관한 글이지만 어느 것 하나 ‘토’를 달지 않은 것이 없다. 

8. 미디어후비기 www.mediawho.net/

콧구멍에 코딱지가 앉았을 때 시원하게 후비는 것처럼  뉴스와 드라마, 쇼, 다큐멘터리, 주요 신문의 기사들을 보며 느끼는 답답함과 불편함을 블로그를 통해 후빈다.

9. 시골의사 박경철 블로그 blog.naver.com/donodonsu/
전공인 의학은 기본, 주식투자 성공으로 경제학까지 섭렵한 시골의사의 명성은 <무릎팍도사>에 까지 그 인기를 실감케했다. 많은 언론과 매체에 경제에 관한 글을 기고하느라 바쁘지만 블로그 업데이트에는 소홀하지 않다.

10.신토불이 119 blog.daum.net/kim5250/

귤이나 배추 잘 고르는 요령이나 100kg 넘는 대형호박 탄생 비화, 장미꽃의 색 결정 요소 등 우리땅에서 나는 채소와 식물에 대한 알짜 상식들이 가득하다.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11. 예병일의 경제노트 kr.blog.yahoo.com/yehbyungil/

성공요건의 하나는 잘 짜여진 전략이다. 기본적인 경제 상식과 최신 트랜드, 성공한 사람들의 방법을 보면 돈의 흐름을 원하는 대로 관리할 수 있다. 그 지식은 예병일의 경제노트에 적혀있다.

12.우리가 몰랐던 신기한 동물세상 kr.blog.yahoo.com/fanddegi/

공룡같이 사라진 동물부터 애완동물, 쉽게 찾을 수 없는 희귀동물의 사진과 정보가 가득 담겨있다. 약육강식의 동물의 세계를 보면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가 떠오른다.

13. 유창선닷컴 yuchangseon.com/

현 정부의 정책과 사회 현실을 파고드는 시사평론가로 이름난 블로거다. 올해도 미네르바 구속과 방송법 등 굵직한 사건을 분석하는 포스팅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14.이윤기의 세상읽기, 책읽기, 사람살이 www.ymca.pe.kr/
세상에는 알아야 할 것이 많은데 모르고 지나가는 것이 무척 많다. 블로거 기자로 활동중인 이윤기는 대안교육, 소비자운동, 바른 먹거리, 공동체 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누리꾼들에게 사회의 숨겨진 소식과 정보를 전달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15. 자작나무통신 betulo.blog.seoul.co.kr/

우리가 내는 세금으로 책정되는 국가 예산 어떻게 쓰이고 있을까? 예산전문기자를 꿈꾸는 열혈 블로거가 누리꾼에게 예산안 정책에 관해 알려준다. 예산 정책을 짚다보면 현재 국내 산업의 방향도 추측할 수 있다.

16. 헷지드월드 언헷지드 블로그 blog.naver.com/oneidjack
서브프라임, 코스피, 한국증시 등 어려운 이야기나 투자를 하려면 분석해야 할 정보다. 글로벌시장, 외환시장, 펀드, 투자 이론, 기업분석 등 현재 투자 소식이 잘 정리되어 있어 혼자서 분위기는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 도우미 블로그다. 

17. 호주미디어속의 한국 kr.blog.yahoo.com/tvbodaga@ymail.com/

<해운대>영화 자막 중 기생이 게이샤로 포현되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을까? 호주는 과연 우리나라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호주 언론에 나오는 한국 기사 포스팅을 보면 알 수 있다. 

18. 퍼니 블로그 kr.blog.yahoo.com/funnyblog/

궁금하진 않았지만 제목을 보면 클릭하게 되는 포스팅이 모여있다. 638번의 암살시도가 있던 정치자, 달착륙의 진실과 거짓 등 국내외 신기한 문화와 재미난 사실을 모여 있는 곳이다. 
 
19. Korean Heathlog  www.koreahealthlog.com/

의사가 직접 알려주는 최신 의학 정보. 헬스로그는 팀블로그 형태로 운영하다가 현직 의사를 보강해 의학과 건강 소식을 두루 전해주는 블로그 미디어로 거듭났다.

음식 먹다 들리는 사레나 아스피린 부작용, 손발저림의 원인 등 의학 궁금증부터 드라마 주인공 전신선형 가능성, 영화 속 의학정보 오류 등 문화에서 무심코 접하는 잘못된 정보, 의사가 신종플루에 걸리면 병원을 쉴까, 치료비 지금 거부하는 보험회사 등 실무자에게 확인하고 싶었던 사소한 질문들의 답도 얻을 수 있다. 더 궁금한 것은 의사와 과학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닥블’을 이용하면 된다.  

20. Parasitic Realm of Red Queen fiatlux.egloos.com

모기에 잘 물리는 원인도 기생충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 영국에서 분자세포생물학을 전공한 젊은 의학도가 생활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기생충을 새로운 모습을 구석구석 다룬다.

대문에 미리 혐오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진이 있으니 주의하라는 경고문구가 써 있을 정도로 의학 방송이나 다큐멘터리에서나 보던 사진들이 많지만 내용은 실생활과 밀접하다. 

혐오의 대상인 기생충을 재미있고 역사를 심도 깊게 풀어내고 생물학 교과서의 오류를 지적한 내용으로 누리꾼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 기생충으로 인한 질병과 더불어 발생 원인과 활용도 없애는 방법 등 다양한 시각으로 많은 사람의 호기심을 해결하고 있다. 기생충 감염이 유행했을 때 만들어진 구충 블루스가 만들어졌다는 내용이나 기생충도 짝이 있다는 내용은 여기서밖에 볼 수 없을 걸. 
■ 문화 분야(영화, 음악, TV, 만화, 책, 패션) 
1. 다윗의 서재 blog.naver.com/gilsamo
마치 출판사의 책 소개같은 구성이지만 리뷰 내용은 전혀 다르다. 작가세계와 연결시킬 수 있는 폭 넓은 지식과 이 책의 좋고 싫음에 대한 논리적인 분석이 들어있다. 꾸준한 포스팅만 봐도 그의 독서량이 얼마나 되는지 짐작할 수 있다.

2. 더키앙 thekian.net/
대중문화 평론가가 문화와 현실을 이어준다. TV나 영화 속의 상황에서 지나가는 작은 행동과 대사 하나하나를 놓치지 않고 현실에 적용해 우리가 몰랐던 숨겨진 작가의 의도를 알려준다. 

3.뷰라의 라이프스타일 labstal.tistory.com/

연예계 일에 관심많고 드라마를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을 좋아하는 블로거. 포스팅의 숫자와 글에 애정이 그대로 드러난다. 프로그램 내용 ‘정리’가 아니라 ‘왜’에 중점을 두었다. 

4.세상 모든것의 리뷰 zazak.tistory.com/

세상 모든것을 리뷰 하지만 아직까진 방송 프로그램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한회를 깔끔하게 요약한 내용으로 시청하는 사람들과 댓글로 이야기를 나누는 재미가 있다.   

5.소금이의 행복한 하루 kr.blog.yahoo.com/feelif2/

IT관련 뉴스와 체험기, 책,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문화계 소식을 골고루 맛볼 수 있다. 가벼운 문체로 소소한 에피소드를 함께 올려서인지 전체적으로 글이 편안하다. 

6.써니의 음악공간 www.sunnymusics.com/

매력적인 스킨, 블로그 분위기 바꾼다
블로그 가치는 얼마? 웹사이트아웃룩
가수의 타이틀곡은 좋은데 CD를 살까말까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앨범도 리뷰가 필요하다. 써니의 음악공간은 마치 영화처럼 가수들의 앨범을 꼼꼼히 살펴본다. 노래가 좋다 나쁘다를 떠나 앨범과 가수가 얼마나 잘 어우러졌는지를 중점으로 한다.

처음에는 한 사람이 간단하게 여러 장르의 음악과 아티스트 소개하는 방식으로 시작했지만 점점 입소문을 타 인기를 높아지자 2008년 11월부터 팀블로그로 전환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 현재 5명의 필진이 음악 공간에 글을 발행하고 있다. 마치 라디오 사연 같은 음악 페이퍼와 음악 리뷰, 영화 OST까지 이 곳에서 모두 들을 수 있다.

7. 아까장블로그 blog.daum.net/kori2sal/

소년, 소녀, 판타지, 호러, 미스터리, 요리, 스포츠 등 만화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 것도 놀랍지만 잘 분류해 정리한 것이 더 놀랍다. 이게 끝이 아니다. 구내 만화 잡지와 애니메이션까지 예전 즐겨보던 만화가 생각난다면 찾아가보자.

8.영화진흥공화국 0jin0.com/

영화에 대한 채찍과 당근을 적절하게 구사하는 나라. 고전영화를 담아놓은 ‘국립박물관’, 날카로운 비판을 서슴치않는 ‘국립과학수사연구소’등 분류는 어렵지만 깊이 있는 내용과 흥미로운 비교 분석으로 이미 공화국은 인기 폭발이다.

9.자유게시판 blog.daum.net/softmanman/

그래피티 작가이며 만화와 소설, 여행을 좋아하는 블로거와 취향이 같다면 볼거리 가득.  국내외 만화들을 서평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은 흔치 않다. 

10.잠들 수 없는 밤의 기묘한 이야기 thering.co.kr/

옛날 할머니께 들은 처녀귀신 이야기보다도 더 무서운 이야기는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다. 투고를 통해 모은 실화괴담과 공포소설, 영화, 게임, 영상 등 등골이 서늘한 공포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열혈 마니아의 지지로 입소문이 퍼져 블로거 내용이 책으로  출간되기도 했다.

11.책과 함께하는 여행 aiesecks.tistory.com/
스타가 나오는 영화처럼 화려한 볼거리가 없지만 아디오스의 글에는 ‘책을 정말 꼼꼼하게 봤구나’하는 느낌이 전해온다. 사랑의 책 나누기 같은 도서 이벤트와 함께 오프라인으로 독서 토론 모임이 열리기도 한다.

12.초하의 뮤지엄넷 chohamuseum.net/

초하 박물관에 전시된 것은 그림, 사진, 교육, 문화 정보다. 고흐나 종교사진, 한글, 독도 등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게 각 카테고리마다 분야를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신 사진과 함께 꼼꼼하게 자료에 대한 설명과 느낌을 적은 것이 특징이다.

13. 크라이프의 게임 이야기 blog.naver.com/fydxk/

게이머의 게이머에 의한, 게이머를 위한 블로그. 드래곤볼, 북두의 권, 러싱비트 등 국내외의 신작 게임부터 추억속의 게임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오랫동안 게임을 즐긴 노하우에서 비롯된 지식이 리뷰 곳곳에 담겨 있다. 
 
14.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pennyway.net/페니웨이

직접 봤거나 보고 싶은 영화의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영화사에서 뿌리는 단순 보도자료가 아닌 개인의 분석이 곁들여진다면 글을 읽는 누리꾼의 재미는 배가 된다.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만화로 나누어진 카레고리에서 원하는 리뷰를 클릭해보자.

15. 피앙새의 세상 이야기 www.fiancee.pe.kr/

포스팅 제목만 봐도 최신 방송가의 흐름을 알 수 있다. 방송이 쉬는 날이 없으니 한개 이상은 기본이다. 쉽게 즐기는 방송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이라 방문자 연령층도 다양하고 쉽게 내용을 공감할 수 있어 덧글도 많이 달린다.   

16.3M흥업 three-m.kr/

자기 주장이 강한 대중문화 전문가 3사람의 팀블로그. 전직 PD 김경찬, 팝컬럼니스트 김태훈, 영화저널리스트 최광희가 모여 까칠하게 대중문화를 꼬집는다. 남의 눈치 보지 않는 거침없는 필력으로 이용자의 호불호도 뚜렷한 편.

17.9'avenue... blog.naver.com/film1982/

미드(미국드라마)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볼거리로 가득하다. 따끈따끈한 미드 최신소식부터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드라마 리뷰, 시청률 자료까지 하루가 멀다 하고 업데이트 된다. 이제 더 이상 미드제목을 따로 쳐가며 찾을 필요가 없다.

18. Different Tastes differenttastes.tistory.com
영화를 보는 시선은 다를지라도 다양한 영화를 접할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장점을 지닌다. 인기 있는 영화는 기본, 비주류 영화에 관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거나 이야기를 나누는 곳으로 제격.

19. 필름온 film-on.kr/
필름온 리뷰는 가볍게 쓰지만 진지한 주제를 담고 있다. 영화를 가리지 않는 덕분에 비주류 영화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영화 속 공통점 찾기는 또 하나의 재미다. 한국영화의 ‘미친 어머니들’ 쉽게 볼 수 없는 주제다. 

20. TV익사이팅 tvexciting.com/ 
 인기있는 예능 프로그램의 강점은 무엇일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방송 프로그램 감상문이지만 최근 방송계의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것이 강점이다. 그가 말하는 무한도전의 인기비결은 무엇일까?
■ 생활 분야(요리, 생활, 인테리어, 교육, 자동차, 가족, 일상 등)
1. 내 눈으로 본 한국, 한국인 sayaka.tistory.com/
한국에 온지 9년 된 일본인이 겪는 양국의 문화 차이. 그의 눈에 비친 한국 사람은 어떨 때 가장 무서울까? 한국 사람과 같이 밥 먹기 어려운 이유를 읽으면 우리도 문화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다.

2. 내복곰의 sweet home blog.naver.com/bear6670/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케이크, 머핀, 타르트, 쿠키를 만들고 싶으면 내복곰의 레시피를 참조하자. 집에서 이렇게 예쁘고 다양한 빵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먼저 놀랄 것이다.

3. 도쿄,동경 endeva.tistory.com/

베쯔니의 포스팅을 보면 다른 나라에서는 생활은 다 새로운 것이라 포스팅거리다. 일본의 작은 공원과 길거리의 고양이, 길거리 음식까지 도쿄의 문화를 사진으로 간접 체험할 수 있다.

4.레몬테라스 blog.naver.com/remonterrace/
네이버 인테리어 인기 카페 ‘레몬테라스’의 주인이며 집을 때려 부수고 다시 만들고 리폼하는게 취미다. 레테에게 못쓰는 물건은 없다. 다만 어디에 쓰일지 고민할 뿐이다. 오랜 카페 운영에서 나오는 인테리어 노하우도 들을 수 있다.

5.리폼,DIY,요리,화초…숨쉬는사과나무 blog.daum.net/appletree7392

페트병으로 만든 와인병 싸개, 낡은 의자와 파렛트로 만든 티 테이블 등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리폼 제품이 가득 모여 있다. 친절하게 만드는 방법도 알려준다. 작은 것 하나도 버리지 않는 알뜰 주부의 요리와 살림 노하우는 덤이다.

6.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matzzang.net/

엄마나 아내가 요리하는 것을 싫어한다면 맛짱의 블로그를 소개시켜주자. 요리를 메뉴가 아니라 즐겁고 행복한 기분별로 나누어 요리사의 마음을 먼저 흔든다. 그런 다음 레시피를 보여주면 바로 저녁 준비하러 가실 것이다. 안하다.

7. 먹는 언니의 푸드플레이 www.foodsister.net/
편리하고 기발한 식품 신상품은 물론 음식점의 서비스, 편리한 식생활에 도움을 주는 도구들. 여행 다닐 때 음식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등 귀차니스트 여성을 위한 블로그. 

8.문성실의 맛있는 밥상 moonsungsil.com/

이미 많은 팬을 지닌 유명 블로거로 2009년에도 꾸준한 활동이 계속했다. 재료를 알차게 활용해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레시피를 많이 공유했다. 저녁 밥상 올릴 메뉴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9. 바로바로의 중얼중얼 www.ddokbaro.com/
블로그 정의하는 걸 싫어하는 만큼 IT와 문화, 역사, 만화 다양한 분야에 관심 많은 블로거. 거기다 글쓰기까지 좋아하는 덕분에 다양한 중국 이야기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다. 사회문제와 가벼운 일상사까지 주제의 무게는 다양하지만 글은 편안하다.

10. 비바리의숨비소리 blog.daum.net/solocook/

음식의 중심은 재료. 천연 조미료와 제철 야채를 기본으로 하는 친환경 요리 블로거. 맛있는 음식도 만들면서 궁합이 맞는 음식까지 알려주는 센스가 돋보인다. 사진에도 취미가 있어 맛깔스러운 음식사진은 물론 풍경사진 등 여러모로 볼거리가 풍부하다.

11.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blog.daum.net/inalove
아이를 중심으로 맞춰진 생활 패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요리 지식을 아이를 위한음식 만드는 레시피에 활용한다. 물론 국, 탕 찌개 같은 기본 요리 정보는 꾸준히 올린다.

12.상우일기 blog.sangwoodiary.com/
초등학교 3학년 상우군의 작문 실력에 언니 오빠 팬들이 넓어지고 있다. 장래희망이나 사회문제에 대한 순수한 시각, 영화와 독서 감상문 등을 풀어내는 글의 짜임새는 어른스럽지만 ‘상추같이 찢어지는 마음’처럼 신선한 표현이 돋보이는 글이다. 마치 그림일기처럼 직접 그린 그림을 함께 포스팅해 읽는 재미를 더한다.  

13.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lalawin.com/category/

미술과 심리학을 전공한 30대 여자의 성장기다. 서른살이 넘어가니 일상생활과  생활속 모든 행동들이 다르게 느껴지고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게 된다. 특히 ‘연애질에 대한 고찰’은 남녀를 불문한 인기 포스팅 목록이다.

14.오토레코드 ohandhong.com/
 
광고나 새로운 디자인, 국가별 연비 규제 등 자동차에 대한 특별한 잡담을 나눌 수 있는  블로그. 자동차 마니아의 최대 관심사인 시승기과 최신 정보를 꼼꼼하고 신속하게 업데이트는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15. 천재야옹냥의 생활 yaongyang.com/
계절에 어울리는 재료 선택,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 보기 좋게 담는 방법까지 따라하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블로그다. <국민 요리책> 낼 만하다.

16.카앤드라이빙 caranddriving.net/
 자동차 시승기와 제조 기술이 궁금한 사람들을 위한 블로그. 차에 적용한 기술을 기업과 연관 지어 풀어내는 것이 특징. 비교 시승과 부품 교체 체험기도 인기.  

17. 쿠쿠네 kukuhome.tistory.com

고양이가 앙칼지다는 생각은 버려라. 실제사진은 물론 고양이에 대한 인식을 바꾸려고 ‘맛똥산’ 실생활에서 고양이와 생긴 에피소리를 웹툰으로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고양이의 애교 퍼레이드도 담겨있다. 고양이 팬들의 갈증을  물론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18.한일커플의 B급 여행 dogguli.net/
한국인 남자와 일본인 여자의 일본 결혼 생활기. 오랫동안 일본 문화소식을 업데이트하며 고정팬을 확보하고 있다. 살아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일본의 색다른 문화를 전달한다.

19. apronsday kr.blog.yahoo.com/apronsday/
 
똑똑한 살림군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곳. 간단한 음식 만들기 비법부터 가전제품 이용법, 건강을 위한 작은 실천사항 등을 배울 수 있다.

20.gundown의 食遊記 kr.blog.yahoo.com/igundown

주인장이 발품 팔아 전달하는 국내의 한식, 중식, 일식의 맛집 정보. 카페와 패스트 푸드점의 음식까지 구체적인 분류에 보는 이는 편하다. 과대평가된 음식점을 모아놓은 것도 흥미로운 읽을거리.
■ 취미 분야(여행, 레저, 건강, 운동, DIY, 사진, 수집, 그림 등) 
1.김치군의 내 여행은 여전히 ing www.kimchi39.com/

즐거운 해외여행을 하려면 김치군의 여행팁을 미리 살펴보자. 최저가 항공권과 호텔 예약하는 법, 국가별 여행팁, 그리고 중요한 먹을거리. 기내식부터 각국 대표 음식까지 꼼꼼하게 챙겨준다. 

2. 김홍기의 문화의 제국 blog.daum.net/film-art/

화가들이 쉽게 그림을 그리지 않듯 한 장의 그림에는 많은 내용이 담겨있다. 김홍기는 그림에서 삶을 배우고 전달한다. 미술사와 더불어 패션에도 애정이 넘치는 김홍기는 오랜 시간 쌓은 지식을 블로그에 하나씩 풀어내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

3.라임로즈의 향수 blog.naver.com/dongjupapa/
 사람에게는 모두 특별한 향기가 있다. 그 향을 돋보이게 하려면 나에게 맞는 향수를 찾아야 한다. 라임로즈가 나만의 향수를 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향수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

4.마래바의 재미있는 항공 이야기 kr.blog.yahoo.com/saymehan/
비행기를 처음 타는 사람의 괜한 걱정을 덜어주고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블로그다. 기내식부터 서비스까지 항공사에 궁금한 내용과 항공여행 여성 옷차림과 공짜로 항공기 좌석 업그레이드 하는 알짜 팁도 얻을 수 있다.

5.마왕 기욱의 스포츠피싱 blog.naver.com/sujibass/

낚시 발을 들이면 쉽게 빠져나올 수 없는 묘미가 있다고 한다. 마왕은 이왕 빠진 것 확실하게 즐기라며 교육도 하고 정보도 올린다.

6.맛있는 인생 blog.naver.com/neojkson/

캠핑을 가고 싶은데 실천을 못하고 있는 사람은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캠핑장소와 장비, 요리까지 오토캠핑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민준 아범이 풀어준다.

7.모하라의 블로그 blog.daum.net/mohara/ 

어떤 주제든 사진이 더해지면 글을 이해하기가 쉽다. 사진을 잘 찍는다면 금상첨화. 모하라는 사진 찍는 취미 덕분에 일상 이야기를 보는 것이 즐겁다.

8.무진 www.moozine.net/category/

이제 격투기와 무술도 정식 경기가 생겼다. 무진은 1년 남짓 된 블로그지만 무술과 격투기에 관해 다루는 미디어가 없어서 짧은 시간에 인기를 얻었다.

9. 사진 그리고 일상 yasu.tistory.com/
사진, 여행, PC, 블로그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방문자도 다양하다. 그래도 이 블로그의 가장 큰 묘미는 사진.

10.사진은 권력이다 photohistory.tistory.com/
국내외 유명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올리고 분석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직접 찍은 사진과 전시회, 관련 기사 등 사진관련 주제 뿐 아니라 IT 서비스에도 관심많은 블로거로 유명하다.

11.야구타임즈 yagootimes.com/

국내 최초의 블로그 언론사 야구 타임스. 최초란 수식어를 건 만큼 보다 자유로운 의견과 발 빠른 소식으로 블로거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12.조이라이드 kr.blog.yahoo.com/siyoon00/
 
야후 미디어에 연재를 시작한 웹 카툰 ‘조이라이드’ 작가 윤서인.  웹 카툰 작가답게 일상의 소소한 부분의 웹툰으로 표현해 재미를 준다. 일본에 관심이 많아  일본어로 그린 웹 툰도 만나볼 수 있다.

13.토토로의 여행공작소 blog.naver.com/babtol2000/
직접 발품 팔며 전국 지도를 채우는 그 날까지 국내 방방곡곡을 돌아다닐 계획. 이미 다녀온 곳도 계절별로 묘미가 다르다는 것을 강조한다. 여행지, 교통편, 숙박. 맛집, 기타정보

14.펜펜의 나홀로 산행 blog.daum.net/penn1570/

산을 올라가기 싫어하는 사람은 있어도 정상에서 내려다 보이는 경치를 거부하는 사람은 없다. 오르내리기 귀찮아서 경치도 포기했던 사람들을 위한 블로그. 산을 좋아하고 글쓰기를 좋아하고 사진도 좋아해서 다행이다.

15.프리미엄리그 인사이드 www.epl-inside.net/

영국 프리미어리그에 속해있는 각 구단의 소식을 구단별로 따로 정리했다. 경기 일정과 각종 순위, 프리미어리그 단신까지 전해주는 생생한 프리미어 가이드 블로그다.

16.하쿠나마타타 skynautes.tistory.com

젊음을 무기로 바람처럼 이곳저곳 떠돌아다니며 여행 중이다. 본인도 고생담이라 밝힐만큼 고단한 여행길이지만 그만큼 재미난 에피소드가 많다.

17. 효리사랑 bluesoccer.net/

멀티블로거로 시작했다가 국내외 축구 경기에 적을 두고 현재 많은 사람을 받고 있다. 한 사람의 팬의 시각으로 본 열정적인 경기 분석과 의견이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었다.

18. Be Happy blog.paran.com/han33he

마치 한장의 엽서처럼 멋진 사진에 글을 붙이는 재주가 돋보이는 가족 이야기, 일 이야기,  모형 자동차와 피규어 이야기를 잡지 보듯이 구경할 수 있다. 

19.charZ's Anime Chanic blog.daum.net/charznable
제타건담이 유행하던 시절부터 몸 담아 지금까지 애정을 지켜왔다. 남자의 영원한 로망인 다양한 건담 시리즈소개와 프라모델, 게임, 애니메이션 등의 많은 정보가 담겨있다.

20. PLUSTWO의 찰칵거리는 세상 plustwo.tistory.com/
 
카메라와 늘 함께 해 일상에서 멋진 사진들을 놓치지 않고 담아낸다. 부지런한 답글도 인기 비결. IT에도 관심이 있지만 카메라 관련 소식과 이벤트가 빠르게 업데이트 되는 걸로 미루어 주요 관심사를 알 수 있다.


pc사랑 황재선 기자(www.ilovepc.co,kr)

'IT 제품의 모든것'
-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