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J's 마케팅 이야기

초청된 고객들만의 패션의류, 그리고 그들만의 온라인 커뮤니티

by forzalazio 2010. 1. 4.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은 고객들을 자신들의 판매행위에 끌어들이려고 하고 있다. 특히 초대된 고객들에 의해서 상품이 구매될 수 있는 경우에 잘 이루어진다. 이 시스템은 대학생 4명에 의해 고안되었다.


각각의 의류는 모두가 볼 수 있는 개별적인 번호로 공급되며, 본인 자신이 클라세오 커뮤니티 회원일 경우 셔츠를 입고 다니는 사람의 번호를 인터넷에 입력하면 그의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또 홈페이지내 개인정보가 보호된 영역에서는 당사자와 연락을 취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직접 연락하기를 수줍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서비스인 셈입니다. 창업자들의 목표는 강력한 클라세오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있습니다. 단지 의류 판매뿐만 아니라, 온라인 커뮤니티 멤버쉽 또한 이 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홈페이지 : www.claseo.com
자료출처 : Starting-Up(독일어) 잡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