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J's 공부 이야기

오픽(OPIC) - 완전저질 실력으로 4일만에 IM 받기

by forzalazio 2009. 9. 23.

삼성을 지원하기 위해 급하게 오픽이 필요했습니다.

마감을 맞추고 시험 날짜를 잡으니 딱 4일 후인데

한번도 스피킹 학원이나 연수를 다닌 적도 없고...

이거 참 난감했습니다.

 

다행이 후배가 오픽 강의를 주었습니다.

강의가 짤막짤막하기 때문에 한 번 쭉 훑어서 들었습니다. 두시간 정도 -_-;;?

 

오픽 홈페이지에서 모의고사를 살짝 보면서 제가 어떤 항목에 대답할 건지 다 체크해 둡니다.

 

저는 일단.

쉽게 대답하기 위해서 ㅋㅋㅋㅋㅋ

 

독신, 주택거주, 백수, 취미 (음악, 인터넷, 티미시청), 운동(보드), 여가시간(클럽) 막 이렇게 선택했던거 같아요.

 

그리고 스크립트를 각 8줄 정도씩 짰습니다. 안 외워도 될 만큼 간단간단한 문장만 사용해서요~!!

그래야 가서 외우지 않아도 술술 나옵니다.

 

참. 그리고 미드를 보면서 익혀두었던~

 

So~ And then.. u know~!! like that.. um..

 

이런 추임새를 매구 남발.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정말 중요한 듯 합니다.

 

달달 외운 친구들은 농협 나왔는데.. 저만 IM 나왔거든요 -_-;;

 

단계도 3단계로 낮은거 선택했습니다.

 

일부러 높게높게 잡지 마시고..

 

초보 분들은 3단계 선택하셔서 간단한 문장에 추임새만 많이 넣어도 좋습니다.

 

 

저는 다행이.. 준비해간 문장에서만 다 물어보드라구요.

자기소개, 취미, 여행간 곳, 해프닝, 클럽은 왜 좋아하는지. 스포츠는 어디로 가서 누구랑 가는지 정도? ㅎㅎ

 

3일간 스크립트짜고 제가 하나당 딱 40초 씩 곰오디오로 녹음해서

듣고또듣고 하면서 시험장에 간 것 같아요.

 

들으면서 중얼거리면서 입에 많이 익히고 가세요... ^^;;

 

ㅎㅎ;;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