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J's 영어 이야기

영어공부잘하는법 기초시작하기 영어회화방법

by forzalazio 2010. 11. 23.



내가 들은 영어이야기 그리고 나의 영어이야기

BASIC WRITING 영작문교재
한국에 들어온 원서 영어교재 중 최고라고- 이미 여러 학원에서 인정하고 있는 책으로
콜롬비아에서 펴냈다.
단계별로 4권이 나와 있기 때문에 스텝바이스텝 형식으로 실력을 쌓아올리는 재미가 있고,
문장을 통째로 외우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기르게 된다.
원서를 읽어야만하는데, 책을 붙들 자신감 조차 없다면 이책으로 시작하라-
단, 본인의 영어 실력이 꽤 높다고 생각해도 이 책은 1단계 부터 시작해라.
영어의 기초가 더 탄탄해지고 다시 보이는 것이 많다는구나~

 

영자신문으로 영어정복하기
교과서나 문제집에서 본 인위적인 예문보다 훨씬 재미있고 실생활과 가까운 영어를 접할수 있다
꾸준히 읽으면 시사적 배경 상식도 풍부해지며 정확한 문법도 익힐수 있다
<타임>지나 <뉴스위크>지 같은 시사지보다는 일반 영자 신문의 스트레이트 단신 기사부터 천천히 도전하라
하루 하나를 독해하더라도 꾸준히 해야한다. 꾸준히만 한다면 독특한 문체나 표현에 금새 익숙해진다
신문전체를 읽기보다 헤드라인이나 사진기사 위주로 시작
자기가 흥미롭게 느끼는 기사부터 하나씩 꾸준히 다독해가면 읽기에 익숙해지고 점점 완벽한 독해가 가능
어휘가 탄탄해지고 문법 체계가 잡히면 자연스럽게 영작도 가능해지고 회화도 문제없는 실력이 쌓인다
매일 정해진 목표량을 달성할수 없다는 시작 안하는게 낫다

 

롱맨 컬처 영어사전을 마스터하라
예전 어디 신문인가 잡지에서 본 이야기
한국외대 영어과 수석 졸업한후 동시통역사를 하고 있는 한 여자는 사전을 통째로 외웠다고 한다
영어 문법을 전~혀 배우지 않고도 모든 시험의 답이 그냥 눈에 쏙 들어온다고 한다
사전을 통째로 외워 문장을 보면 어색한 것이 눈에 쏙쏙 들어온다고-
하루 한페이지씩 꾸준히 5년동안 하면 아주아주 편하게 영어고수가 되는건 물론
문화적 상식을 키울수 있다고-
꿀물은 개인적으로 롱맨보다 콜린스코빌드 사전을 좋아한다
영어사전 마스터하는 방법은 대학교 1학년생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꿀물의 영어공부는 현재진행중♬
나는 초등학교 5학년때 영어를 처음 배웠는데 1994년 당시로는 굉장히 빨리 시작한 편은 아니다-
이미 초등2학년때 영어를 시작해서 선생님 말이 끝나기도 전에 답을 말하는 한놈(내친구 쪼ㅋ)이
내 클래스에 있던터라 그놈을 제외한 4명(나포함)은 꿀먹은 벙어리였다
완전 자존심 상해서 그해 여름방학때 영어교제 한권(당시 수준에 맞는)을 하루 세시간씩 매일 읽었다
왜 그런방법을 선택했는지는 모른다. 누구도 시키지 않았고 그냥 어쩌다-
아무튼 여름방학이 끝난후 나는 '쪼' 놈보다 앞서 답을 말하기 시작했고ㅋㅋㅋㅋ
중학교때는 영어만큼은 항상 만점, 고등학교 졸업하기까지 어휘부분에서는 단 한문제도 틀려본적이 없었다

차라리 답안지에 한 번호만 찍으라는 내 충고를 무시하고 항상 영어시험을 "직접 풀어서" 늘 3점 만 맞던;;
내 남동생도 나와 같은 방법으로 졸업하고 대학갔다-
근데 중요한건 지금!
영어를 잘하지 못한다. 그래도 영어학원은 절대 안간다-
나에게 필요한건 토익점수도 토플점수도 아닌, 협상에서 이길수 있을만큼의 회화!
미국사람과 말로 싸워 이길만큼의 말빨이다ㅠ
그래서 나는 딱 두개로 공부한다
영영사전외우기 + 회화교재 한권 외우기
나는 이근철님 책이 더좋다고 외우고, 보거스는 이보영님 책이 더 좋다고 외운다;;
(호주에서 이보영책으로 자기는 견뎠다고. 절대 지지를 보낸다ㅋ)
둘다 성격급해서 2~3년 노력끝에 얻는 결실을 기다릴 힘이 없다
우리는 당장 답이 보여야 한다
그렇게 외우다보면 어느순간! 껴맞춰져서 영작이 된다
듣기같은거 절대 안한다. 할시간도 없고 귓구멍에 뭔가를 꽂고 있는거 자체를 싫어한다
외우다보면 외국인 말이 들린다
외국인과 날마다 대화해서 교정해가면 최고로 좋지만 우리는 외국인이 없는 관계로
둘이 대화한다;; 옆에서 보면 되게 어이없을 정도로-_-
그러다 우리끼리 막히면 미국서 오~래 살다온 지인에게 전화해서 물어본다ㅋ
이제 지인들이 하나둘 지쳐가는것 같아 외국인 과외를 주3일정도 할 생각이다
외우다보면 알게된다- 영어에 부대끼던 마음에 자신감이 생긴다.

출처 : http://blog.naver.com/8881397/140043133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