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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J's 취업 이야기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삶이 곧 아웃도어 라이프'

by forzalazio 2010. 11. 21.


  •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삶이 곧 아웃도어 라이프'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마케팅팀  박승화 팀장님

    • "your best way to nature"란 슬로건을 통해
      자연과 사람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하고자 하는 코오롱스포츠!
      1954년 국내 나일론 유통회사 설립을 통해 코오롱 스포츠가 시작되었습니다.
      불모지였던 등산 아웃도어 시장에 진출하여
      아웃도어브랜드 사업의 시초로 37년 간 성장 해 왔습니다.



      아웃도어 시장은 더욱 각광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변화무쌍화 날씨와 환경에 맞춰
      기능성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가나 취미활동을 점차 많이 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도 그 이유입니다.



      이런 변화에 코오롱스포츠 마케팅팀은 제2의 도약을 내다봅니다. 
      현재 코오롱스포츠 마케팅팀은 코오롱의 미래와 해외시장 진출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스포츠 마케팅팀에 업무 프로세스는
      광고 / PR / Sales / Event / CRM / E-biz / VMD로 구성됩니다.
      각각의 전문가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업무를 세분화하여
      최상의 효과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는 현재 이승기와 이민정이라는
      두 배우를 모델로 기용하여 빅모델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배우 이승기씨가 출연한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의 PPL 협찬,
      매장 디스플레이의 변화, TV CF를 포함 다수의 매체 홍보를 통해
      코오롱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시장을 다방면에서 홍보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박승화 팀장님께 들어보는 코오롱의 현재와 미래!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삶이 곧 아웃도어 라이프'라는 주제로
      진행 된 강연에서는 '극한에 도전하고 한계를 뛰어넘다' 라는
      브랜드철학을 가진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Q&A

       
      q
      코오롱 스포츠에 입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코오롱 스포츠는 신입공채를 비롯 특채로도 입사가 가능합니다.
      특히 경력직을 특채로 많이 뽑는 편이며 공석 발생 시 수시로 모집하기 때문에
      저희 코오롱 스포츠 입사를 희망하는 자들은
      수시로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q 코오롱 스포츠의 대대적인 변화추구에 맞춰서
      스포츠마케팅을 도입하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면 야구나 축구 유니폼을 제작 협찬하는 방법도 있다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천하무적 야구단 예능프로그램에서 PPL을 하고 있는
      일본 브랜드 '데쌍뜨'를 접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코오롱 스포츠역시 충분히 실행할 수 있는 범주 안에 있는 아이디어 입니다. 
      다만 저희 코오롱 스포츠의 시작은 다른 스포츠가 아닌
      '등산'에 맞춰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도 자연과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감성의 맞쳐 접근하려고 노력 중이며
      앞으로도 범위 내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이지만
      등산과 자연을 중심으로 코오롱 스포츠의 아웃도어 시장을
      구축 해 나갈 생각입니다.

      q 아웃도어 브랜드 같은 경우는 키즈라인이 없는 것 같습니다.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 시장에서 키즈라인을 새로 만들어서
      앞으로 시장을 커 나갈 생각은 없으신가요?


      a 사실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 제품 중
      키즈라인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아웃도어 제품 자체가 의류이지만
      일반적으로 자주 구입할 수 있는 소비재가 아닌 고가형 제품입니다.
      여행이나 여가생활을 많이 즐기는 개인과 가족단위가 증가하는 추세에서
      키즈라인을 형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반대로 고가의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 부담이라는 생각입니다.
      지금 현재로써는 키즈라인보다는 여행을 즐기는 20~30대 타겟층과
      기존 등산고객인 30~40대 타겟에 맞춰서 제품을 구성하고 마케팅하고자 합니다.

      q 코오롱스포츠 마케팅팀의 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a 코오롱스포츠 마케팅팀의 현재 인원은
      총 8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등산 쪽에 관심이 많은 사무직원을 1명
      광고 쪽으로 5년 정도의 경력을 가진 경력자를 모집할까 계획 중입니다. 

      q 코오롱스포츠의 팀은 어떻게 나눠져 있나요?

      a 코오롱스포츠의 입사 후 1~2년 동안은 영업을 거쳐
      마케팅팀의 소속이 될 수도 있고 기획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디자이너, 매장을 담당하고 있는 WMD 그리고 생산 공장만 20여개가 있으며
      가장 먼저 고객을 접할 수 있는 영업팀에서 근무 후 팀 구성이 진행됩니다. 


      q요즘 마케팅에서 SNS 마케팅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코오롱스포츠 마케팅팀에서도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고 있나요??


      a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희 코오롱스포츠 마케팅팀에서도
      트위터나 스마트 앱을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는 고유의 상록수 로고를 앱의 적용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은 필수적이나 메인은 아니며
      기본적인 마케팅을 행해 나가는 데 있어
      보조적인 역할을 계속 진행 할 예정입니다.






      코오롱스포츠 마케팅팀 박승화팀장님이 들려주신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아래 영상 재생버튼을 클릭하시면 강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연자 소개 및 오프닝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의 현재와 미래'




      대한민국 아웃도어의 자존심! 코오롱스포츠의 시작




      "your best way to nature" 자연과 함께하는 코오롱 스포츠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아웃도어 브랜드의 발전








      ▶ 현장 사진으로 만나보는 현장 뒷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