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J's 패션 이야기

청바지관리, 청바지 오래 잘 입기위한 청바지관리법, 세탁법

by forzalazio 2010. 11. 21.





우선 청바지는 구입한 다음에 첫번째 세탁은 세탁소에서 하는게 좋아요.
첫 세탁 때 드라이클리닝 해주면 물이 덜 빠져서 물세탁이 가능한 의류긴 하지만 처음만은 드라이클리닝을 해주면 좋아요. 그래야 탈색을 방지하고 원단 질감이 유지되요.
그리고 물빠짐 방지를 위해서는 하루정도 소금물에 담궈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청바지에 베인 땀냄새, 음식물이나 오물 냄새를 뺄때는 청바지를 돌돌 말아서 비닐봉지에 넣어서 냉장고 냉동칸에 30분정도 넣어두면 냄새가 쏙~ 빠진다는 팁도 있어요 ㅋㅋ 


청바지관리 / 청바지 세탁법

왠만한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청바지 관리하는 세탁방법에 있어서 일반세제로 세탁을 하면 물이 많이 빠진다는 단점이있습니다.
요즘은 예전같지는 않다고 하지만 그래두 금방 색이 바래 버리면 속상하기에 저 같은경우는 손빨래를 적극권하구요.. 뒤집어 빠시는것하구 중성세제나 아님 물빨래를하시는것이 가장 적절하다구 봅니다.
탈수는 되도록이면 피하시구요.. 
 
청바지 세탁은,
더운 여름철 이라면 3번정도 입고 세탁, 요즘 같이 쌀쌀한 가을, 겨울이라면 10번정도 입고 세탁하는게 적절하구요.
청바지를 세탁할때는 청바지끼리 모아서 세탁하셔야 되요. 아니면 물이 빠져서 다른옷을 못입게 되요!

그리고 세탁기에 넣을때 지퍼나 단추를 다 잠그고 넣으세요~ 이렇게 하면 바지가 뒤틀리는 현상이나, 물이 심하게 빠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청바지 세탁을 다하고 난후에 말릴때는 직사가 쬐는 곳이 아닌 그늘에서,
거꾸로 널어서 말리세요. 빨래 거치대 같은 곳에 걸쳐 놓지 마시구요.

발목쪽을 위로향하게 해서 빨래집게로 찝어서 말려주세요~
다 말린다음에 그래도 모양이 변할까봐 불안하다면, 다림질을 해서 보관하세요!

이렇게 청바지관리 하시면, 깔끔하고 예쁘게 오래오래 입을 수 있답니당

출처 : http://withloger.tistory.com/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