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23

테마주 매매 방법 주식시장에서 테마를 형성하는 것은업종과 재료에 의한 테마와 그 다음 가치와 성장에 관한 테마로 나눌 수 있다. 업종 테마주군을 나눈다면 동업종, 동일그룹종목,동일 자회사 소유 종목 테마이다.예를 들어서 재작년 현대의 문제가 사회적으로 제기 되었을 때 현대그룹 전계열사의 폭락이 이어졌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재료 테마주군을 나눈다면 동일한 재료에 의해 여러 기업들이 무리를 이루어주가를 움직이는 테마주군으로 시대와 현안, 사건에 따라 테마주군이 수시로 변경되고재료테마는 장기적 흐름이 아니라, 단기적인 흐름인 특징이다 가치테마를 보면저PER, 낙폭과대주, 고배당, 이익증가, 재무우량, 이익증가율 상위종목 경기방어주 등이 있으며성장테마로는 반도체,LCD장비,DMB관련.와이브로,줄기세포 조류독감,온라인게임 디지털.. 2015. 2. 22.
경기의 밑바닥에서 주식투자시 종목 선택 기준 경기 밑바닥에서 주식을 적극 매수하는 일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투자수익은 매도할 때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매수할 때 결정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부자들이 말하는 투자원칙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경기 밑바닥에서 저가 매수해놓는다면 경기가 돌아서기 시작한 그 순간부터 많은 수익이 확보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 종목이나 산다고 해서 모두 수익을 제공하는 건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원칙들에 근거해 현재 주목해야 할 종목들이 어떤 종목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 경기의 밑바닥에서 투자시 종목 선택 기준 1. 전국적인 명성을 가진 기업은 생존 가능성이 크다. 2. 잘알려진 기업은 아주 유능한 주식 브로커 및 몇몇 영향력 있는 기관투자가와 이미 관련되어 있다. 3.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상표, 사.. 2015. 2. 22.
벅세권 측정기 (햄버거편) http://www.hometip.kr/score/food/hamburger우리집 점수측정 (햄버거 편, 벅세권) ::: hometip.krwww.hometip.kr본문으로 이동벅세권 측정!자신이 사는 지역을 입력하면, 패스트푸드매장을 중심으로 얼마나 살기 좋은 동네인지 점수로 알려줌 예) 2015. 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