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 두 자루를 뭉퉁하게 깎고 지우개와 신분증 수험표를 준비하고 시계를 맞추어 놓고 잠이든다
2.오늘은 시험 보는 날이다.
어제 준비한 것을 가방에 넣고 시간에 늦지 않게 시험장소에 도착한다.
정문에 도착하여 표를 보고 고사실을 확인하고 자리에 가서 책상이 괜찮은지(기울어졌으면 바꿔라)알아보고
화장실이 어딘지 알아보고 들어와라
9시30분 오리엔테이션 시작이다 시험이 아니니 마음 편하게 답안지 작성 등을 하고 편히 있어라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5분 동안 화장실(담배)에 다녀온 후(두 시간동안 갈수 없다)
10시부터 시작 우선 신분증 검사가 있다.
그러면 10시 8,9분쯤 문제지를 배포하고 파본 검사에 들어간다.이때 부터가 중요하다 빨리 part5로 가서 연필로 문제를 보고 답안지에만 살짝 체크 한다.
방송에서 이상이 없을 때 문제지를 덮으라고 할 때 빨리 파본 검사를 해라(정직 한 방법은 아닌데 남들 다 한다)
파본 검사 후 문제지 번호를 답안지에 적고 본격적으로 시험에 들어간다.L/C의 directions+part1의direc.이 이어져 나오는데 1분15초 정도이다 이때 빨리part5로 가서 아까 풀던 것을 같은 식으로 계속 풀어라(주의 할 점은 part1부분을 접어놓고 now listen~이 나오면 재빨리 시작 할 수 있어야 한다.)
part1이 나오면 문제를 풀어라(L/C파트별 정리대로)part1이 끝나면55초의 direc.이 있는데 part5로 넘어가 문제를 풀어라(물론part2접어 놀 것)
part2가 끝나고 part3부터는 그 part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part별 전략대로 문제를 풀어라(중요한 것은 답을 문제지에v표시해 놓고 R/C때에 답안지에 옮겨 적어라 (뭉퉁한 연필로 세 바퀴에 1초 걸리는 데 (답 쓸 시간은 7,8초이다) 이때 사람들이 답지에 그냥 쓰다가 밀리기도 하고 아주 망한다.)
R/C로 넘어가서 L/C때 문제지에 쓴 답을 재빨리 표시하고(뭉퉁연필 세바퀴)part5를 풀어라 아까 같은 식으로 하면 20분안에 part4가끝나고 part6로 넘어가 10분안에 빨리 푼다.그러면 남는 시간이 45분이다.
part7은 문제부터 보고 답을 플어라 보통 단락별로 한 문제씩 순서대로 나온다.그렇지 않은 것도 있는데 그것은 답이안 나올 때 계속볼 수 있는데 그것은 시간을 아끼서 필요한 부분에 집중하는 원리로 이해된다.자세한 함정 및 상세한 방법은 part별로 RC와 LC에 서술되어 있으니 꼭 참조하기 바랍니다.
이런 식으로 문제를 풀면 5분 이상 남는데 part6에서 빨리 풀었기 때문에 놓치는 것이 많기 때문에 호흡조절 한번하고 관사(a,an)나 빼먹기 쉬운 것을 보거나 다른 각도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3.시험이 끝났다
아니다 오늘 본 문제를 상기하라 자주 나온 단어인데 몰랐던 단어를 적어서 외우고 문제유형을 적어라 보통 토익의 경우 쉬운 문제와 어려운 문제의 조합인데 두 개 파트정도는 어려운 조합이 많이 있다.유형에 대해 정리해놓은 것도 각파트별로 서술되어 있다.
그것을 염두하에 연필로 종이에 생각나는 데로 적어라 토익은 장거리 달리기이다. 그것이 반년인지 3년인지 그것은 그것을 활용하는 능력에 달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