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 BEST 3
안녕하세요.
애드센스로 짭잘한 수익을 올리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3일간 제 블로그로부터 발생한 수익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깨끗하게 보실 수 있어요.
그럼 본론으로 바로 들어갑니다.
안녕하세요.
애드센스로 짭잘한 수익을 올리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3일간 제 블로그로부터 발생한 수익입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깨끗하게 보실 수 있어요.
그럼 본론으로 바로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지뷰를 늘리거나, 현재 가지고 있는 페이지뷰에서 CTR을 높이면 됩니다.
여기서 페이지뷰란 방문자수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구요,
CTR은 Click-Through Rate의 준말로서 방문자의 몇%가 광고를 클릭했는지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오늘 관심을 가질 부분은 어떻게하면 이 CTR을 높이는 것이죠.
방문자수를 늘리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방문자수를 늘리는 노력의 10%만 CTR 높이는 데 투자한다면 수익면에서 오히려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무슨말이냐고요?
자,,, 가령 하루방문자 1000명의 블로그가 있다고 칩시다.
CTR이 1%라고 한다면 10명이 광고를 클릭한다는 말이 되고,
10명정도 클릭하면 대략 1달러 정도의 수입이 나올겁니다.
그럼 이 블로그를 통해 하루에 2달러 수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고 칩시다.
현재 1달러를 벌어들이는 블로그에서 2달러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겠지요.
1) 하루방문자수를 두배로 만든다 (1000명 -> 2000명)
2) CTR을 두배로 만든다 (1% -> 2%)
제가 생각하기에는 방문자수를 2배로 늘리는 것보다
CTR을 2%대로 끌어올리는 것이 훨씬 더 쉽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CTR이 상당히 높은 경우를 제외하구요 ^^;;;)
같은 1000명의 방문자를 가지고서 갑이 을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는 데는 높은 CTR이 주된 이유가 됩니다.
자, 그럼 CTR을 높이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있지만 다른 것은 다음 기회에...)
1. 광고링크는 될수 있으면 파란색으로!
물론 블로그 스킨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2007년부터 실험을 해온 결과 파란색 만큼 높은 CTR을 보장해주는 링크 색깔은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가서 아무렇게 검색을 해보세요.
검색 결과 페이지가 보이시나요?
검색 결과 페이지에 있는 모든 링크는 파란색입니다!
인터넷 상에서 파란색으로 된 문구는 클릭할 수 있는 링크라고 공통적으로 인식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란색 구글광고도 하나의 링크로 여겨진 채 초보 방문자에 의해 클릭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고급 유저들은 '어,, 이거 구글광고네....' 하면서 회피하는데 이건 어쩔수 없습니다.
어차피 이분들을 낚고자(?) 교묘하게 광고를 블로그 디자인에 맞게 블렌딩해봤자 이분들에게 클릭은 얻지 못합니다.
그냥 일반 대중을 배려한 파란색 링크가 광고에 효과적인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저두 물론 파란색 링크를 사용합니다.
블로그 디자인 때문에 너무 튀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파란색을 사용하도록 하세요~
2. Section Targeting을 활용하여 글 주제에 맞는 광고가 나오도록 하라.
분명 글은 A 주제에 관한 글인데, 광고는 B 주제에 관련된 엉뚱한 광고가 나오면 어떻게 될까요?
답은 간단하죠... 방문자가 광고를 절대(!) 클릭하지 않습니다. 실수가 아닌 이상.... -_-;;;;;;;;;;;;;;;;;;;;;;;;;;;;;;
글이 영어공부와 관련된 글일때 마침 구글광고도 영어공부와 관련된 광고가 뜬다고 생각해보세요.
당연히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은 상당히 높아집니다...
어제 제가 올린 글을 참고해주세요.
2009/06/29 - [영어공부] - 3/5를 영어로 말할 수 있으면 당신은 영어고수
필이 오셨나요? 스크린샷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상당히 마음에 드는 이유가 왠만해서는 문맥에 맞는 광고를 내보내 줍니다.
딱히 사용자가 큰 신경을 쓰지 않더라도 본문과 관련된 광고가 알아서 나와주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블로그가 특정한 주제를 다루는 경우,
그 블로그에 달린 모든 광고는 그 특정 주제에 관련된 광고가 척척 나와 줍니다...
하지만 문제는 제 블로그와 같이 특정한 주제를 다루지 않고 이것저것에 관심을 보이는 블로그에서의 광고입니다.
(최근 저는 [블로그]와 [영어공부]를 주제로해서 블로그를 운영할까 생각중에 있습니다 -_-;;)
이런 블로그의 경우 항상 문맥에 걸맞는 광고가 나오는 것이 아닌데,
다행스럽게 애드센스 도움말에 보면 이에 대한 해답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바로 섹션 타게팅(section targeting)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은 여기에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support/bin/answer.py?answer=23168
10명정도 클릭하면 대략 1달러 정도의 수입이 나올겁니다.
그럼 이 블로그를 통해 하루에 2달러 수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고 칩시다.
현재 1달러를 벌어들이는 블로그에서 2달러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겠지요.
1) 하루방문자수를 두배로 만든다 (1000명 -> 2000명)
2) CTR을 두배로 만든다 (1% -> 2%)
제가 생각하기에는 방문자수를 2배로 늘리는 것보다
CTR을 2%대로 끌어올리는 것이 훨씬 더 쉽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CTR이 상당히 높은 경우를 제외하구요 ^^;;;)
같은 1000명의 방문자를 가지고서 갑이 을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는 데는 높은 CTR이 주된 이유가 됩니다.
자, 그럼 CTR을 높이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있지만 다른 것은 다음 기회에...)
1. 광고링크는 될수 있으면 파란색으로!
물론 블로그 스킨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2007년부터 실험을 해온 결과 파란색 만큼 높은 CTR을 보장해주는 링크 색깔은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가서 아무렇게 검색을 해보세요.
검색 결과 페이지가 보이시나요?
검색 결과 페이지에 있는 모든 링크는 파란색입니다!
인터넷 상에서 파란색으로 된 문구는 클릭할 수 있는 링크라고 공통적으로 인식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란색 구글광고도 하나의 링크로 여겨진 채 초보 방문자에 의해 클릭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고급 유저들은 '어,, 이거 구글광고네....' 하면서 회피하는데 이건 어쩔수 없습니다.
어차피 이분들을 낚고자(?) 교묘하게 광고를 블로그 디자인에 맞게 블렌딩해봤자 이분들에게 클릭은 얻지 못합니다.
그냥 일반 대중을 배려한 파란색 링크가 광고에 효과적인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저두 물론 파란색 링크를 사용합니다.
블로그 디자인 때문에 너무 튀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파란색을 사용하도록 하세요~
2. Section Targeting을 활용하여 글 주제에 맞는 광고가 나오도록 하라.
분명 글은 A 주제에 관한 글인데, 광고는 B 주제에 관련된 엉뚱한 광고가 나오면 어떻게 될까요?
답은 간단하죠... 방문자가 광고를 절대(!) 클릭하지 않습니다. 실수가 아닌 이상.... -_-;;;;;;;;;;;;;;;;;;;;;;;;;;;;;;
글이 영어공부와 관련된 글일때 마침 구글광고도 영어공부와 관련된 광고가 뜬다고 생각해보세요.
당연히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은 상당히 높아집니다...
어제 제가 올린 글을 참고해주세요.
2009/06/29 - [영어공부] - 3/5를 영어로 말할 수 있으면 당신은 영어고수
필이 오셨나요? 스크린샷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상당히 마음에 드는 이유가 왠만해서는 문맥에 맞는 광고를 내보내 줍니다.
딱히 사용자가 큰 신경을 쓰지 않더라도 본문과 관련된 광고가 알아서 나와주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블로그가 특정한 주제를 다루는 경우,
그 블로그에 달린 모든 광고는 그 특정 주제에 관련된 광고가 척척 나와 줍니다...
하지만 문제는 제 블로그와 같이 특정한 주제를 다루지 않고 이것저것에 관심을 보이는 블로그에서의 광고입니다.
(최근 저는 [블로그]와 [영어공부]를 주제로해서 블로그를 운영할까 생각중에 있습니다 -_-;;)
이런 블로그의 경우 항상 문맥에 걸맞는 광고가 나오는 것이 아닌데,
다행스럽게 애드센스 도움말에 보면 이에 대한 해답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바로 섹션 타게팅(section targeting)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은 여기에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support/bin/answer.py?answer=23168
티스토리에서 응용하려면 '스킨->HTML 편집'으로 들어가셔서
article_rep_desc이란 부분을 찾으세요. (본문 내용이 출력되는 곳입니다)
이것의 앞에 <!-- google_ad_section_start -->를 붙여 넣으시고,
뒤에 <!-- google_ad_section_end -->를 붙여 넣으세요.
다음과 같이 되도록 말이죠.
<!-- google_ad_section_start -->
[ ##_article_rep_desc_## ]
<!-- google_ad_section_end -->
[ ##_article_rep_desc_## ]
<!-- google_ad_section_end -->
이렇게 해 주면 구글광고가 블로그에 있는 다른 글 주제에 영향을 안 받고
본문 내용에 걸맞는 광고만을 보여주게 됩니다.
(단 본문 내용이 너무 짧으면 안됩니다! 그럴 때는 보통 공익광고가 나오게 되겠죠)
+ 그런데요... 이거 악용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여기서 악용이란 성형관련 광고의 단가가 높다고 분명히 글 본문은 다른 내용인데 섹션 타게팅을 이용하여 성형관련 광고를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도움말 밑에도 정확하게 명시되어있습니다.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이 없는 광고가 게재되도록 광고 타겟팅을 조작하는 것은 Google의 프로그램 정책에 위배됩니다." 라고 말이죠. 명심하세요!
3. 이미지 광고 보다는 텍스트 광고를 사용하라!
이미지광고 눈에 띄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텍스트광고보다 효율성 면에서 떨어집니다.
우선, 이미지광고와 텍스트광고는 블로그 내에서 분명 동일한 공간을 차지하지만
텍스트광고가 4배 더 많은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합니다.
그만큼 텍스트광고에서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을 확률이 1개만의 광고를 보여주는 이미지광고에서보다 높겠죠?
그리고 이미지광고는 인터넷을 조금만 사용해 본 사람들에게 하나같이 광고로 인식되는 반면에,
텍스트 광고는 사이트의 일부분처럼 보일때가 많습니다. 거부감이 덜하다는 것이죠...
위에서 제시한 노하우 2번과 관련해서도,
텍스트광고가 이미지광고보다 좀 더 문맥에 일치하는 광고를 제시하기에
저는 텍스트 광고를 적극 추천해드리는 것입니다.
만약에 현재 저의 블로그처럼 본문 상단에 두개의 애드센스 단위를 사용하신다면
왼쪽 것은 텍스트광고, 오른쪽 것은 이미지광고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미지 광고는 이미지 광고의 장점인 눈낄을 끌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고,
텍스트 광고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본문의 일부분으로서 문맥에 걸맞는 다양한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열심히 적어보았는데 방문자님께 도움이 되실런지 모르겠습니다.
설명이 부족했을 수도 있는데 궁금하신 점은 밑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 글은 내일 오전 7시 30분에 발행됩니다. (이번에는 영어공부관련...)
출처 : http://thinknow.tistory.com/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