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J's 유용한 정보

웹기획 추천사이트

by forzalazio 2010. 5. 6.


추천 사이트
★ amazon.com
이 사이트는 '웹기획은 이렇게 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해 주고 잇다.

★ clickz.com
매일 글이 올라오는 사이트로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전반적인 관점을 조명한 사이트
★ i-biznet.com
아이비즈넷이라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문 포털 사이트. 웹기획 관련 콘텐츠, 통계, 포럼, 정보통신 관련 업체 디렉토리등을 이용할수 있는 사이트이다. 특히 국내 웹관련 전문가들의 커뮤니티가 매우 활성화 되어 있어, 실무자간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수 있다.

★ zdnet.co.kr
미국 최대의 정보 통신 관련 출판 업체인 지프 데이비스가 운영하는 정보통신 온라인 미디어 znet.com의 한국판 사이트. 서비스 기간은 짧지만 향후 관심있게 지켜 볼 필요가 있는 사이트

★ www.newsboy.co.kr
순수 온라인 미디어를 지향하고 있는 사이트. 주로 온라인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뉴스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있어, 네티즌 성향 및 트렌드를 피악하는데 유용하다

★ www.kinds.or.kr
한국언론재단에서 운영하는 국내신문/잡지/방송 기사 데이터베이스.
주요 일간지, 경제지 및 TV뉴스 방송 대본이나 시사잡지까지 모든 매체의 검색이 가능하다는게 특징이다.

★ www.dlibrary.go.kr
국가 주요 도서관 및 기관의 소잗 자료, 국내 석박사 학위 논문 초록, 정기 간행물에 게재된 기사등, 국내에서 출판된 대부분의 도서를 검색할 수 있는 대규모 데이터베이스.

★ zdnet.com
미국의 최대 정보통신 관련 출판 업체인 지프 데이비스가 운영하는 정보통신 온라인 미디어.

★ individual.com
수천종의 신문, 잡지, 온라인 미디어 등으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주제별로 매일 업데이트하여 서비스한다. 뉴스레터 신청이 가능하며, 매일 전세계 뉴스를 모니터링 하는데 편리하다.

★ willsonweb.com
e-비즈니스, 웹 마케팅, 온라인 광고분야에 관한 양질의 온라인 콘텐츠 링크정보를 얻을수 있는 사이트.

★ www.korealife.com
최근 오픈한 대한생명 사이트. kids, young, man, woman, silver 등 5대 라이프 테마에 대한 모든 콘텐츠를 제휴를 통해 서비스하는 사이트. 인터넷의 네트워크성을 잘 활용한 웹기획이 돋보인다.

★ www.miclub.com
웹 '여자 인터넷'을 표방하는 마이클럽닷컴. 25명 이상의 여성 콘텐츠 기획자들이 15개 채널이상의 콘텐츠를 매일 갱신하는 생산 능력이 돋보인다.

★ www.hellocook.com
헬로우쿡은 음식과 요리에 관련된 포털 사이트. 요리라는 단일 테마로 전문포털을 만들어낸, 일관되고 전문적인 웹 기획이 돋보인다. 또한 제휴를 통해 요리관련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사이트에 제공하는 노하우도 높이 평가할만 하다.

★ www.cardrock.co.kr
네트로21의 플래쉬 전문 e-card 사이트. 우비 소년이라는 캐릭터를 매개로 엽기적 주제를 반전의 묘미를 살려가며 훈훈하게 풀어내는 카드 시나리오가 돋보인다. 단기간에 25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사이트로, 카드 기획 능력이 훌륭하다.

★ www.zaca.net
작가네트의 작가 포털 사이트. '글을 쓰는 모든 분께 고료를 드립니다.'를 모토로 내걸고, 글을 읽는 네티즌들에게도 현금을 지급하는 사이트. 모든 콘텐츠를 네티즌들이 직접 생산하고 즐기는 사이트로 웹의 양방향성을 잘 살린 기획이 돋보인다.

★ www.webpro.co.kr
코리아인터넷 마케팅센터의 웹 사이트. 인터넷 마케팅, 전자상거래, 웹 프로모션 등에 대한 정보를 풍부히 얻을 수 있는 사이트다. 특히 센터 관계자들이 운영하는 인터넷 마케팅 포럼(IMF)은 6,000여 명 이상의 인터넷 마케팅 관련 종사자들의 메일링 리스트로서, 정보 교류의 전당이 되고 있다.

★ contents.chollian.net
천리안의 콘텐츠 몰 사이트. 통신상의 IP(Information Provider)들이 인터넷 시대를 맞아 어떻게 CP(Contents Provider)로 진화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사이트.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 콘텐츠를 가지고 서비스되고 있다.

★ www.vdot.co.kr
모토로라의 Veople 웹 사이트. 제품 소개와 적절히 부합되는 콘텐츠를 멀티미디어(플래쉬, 음향, 음악 등)를 활용하여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를 충분히 맛볼 수 있는 사이트.

★ www.newspaper.co.kr
체계적인 분류로, 이미 1천 3백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다녀간 사이트. 웹 기획은 분류에서 시작함을 시사한다.

★ www.fray.com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에 어떻게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지, 그 방향성을 제시해 준 사이트. 스토리 하나하나가 웹의 특성을 살린 이미지와 텍스트로 표현돼, 더욱 강하게 뇌리에 남는 사이트.

★ www.word.com
웹진 형식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 '멀티 이미지'가 자극적인 사이트다.

★ www.sonicnet.com
인터넷 음악 방송 사이트. 편성이나 가수, 앨범의 데이터베이스가 잘 정리되어 있고, 사이트 전체에 일관된 흐름이 있다.

★ www.fuse98.com
실험 정신이 돋보이는 사이트. 특히 타이포그라피(Typography: 활자체)를 다루는 아이디어와 이를 표현하는 재주가 매우 놀랍다.

★ www.toddoldham.com
토드 올드햄 디자이너의 사이트. 이미지의 사용한 아이콘, 강한 색의 사용이 매우 뛰어나다. Web에서의 색 사용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

★ abc.go.com
너무 많은 콘텐츠가 포함된 사이트지만, 텍스트 위주의 재미없는 사이트가 아니다. 텍스트를 그래픽적 요소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더 정돈되고 세련된 느낌이 들게 하는 사이트.

★ www.glassdog.com
웹 기획과 디자인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 인포메이션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중요성을 시사해 준다.

★ jungle.co.kr
주로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이나 사회인들이 즐겨 찾는 사이트. 디자인에 대한 정보와 시각적인 감각을 습득할 수 있다.

★ marthastewart.com
월스트리트의 증권회사에서 근무하던 마사 스튜어트의 타고난 재능과 감각이 돋보이는 사이트. 소비자와 어떻게 상호 작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준다.

★ ngtv.com
우리 나라 광고의 트랜드와 마케팅 방법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사이트.

★ damuzi.com
엽기 사이트를 표방하는 곳으로 n세대의 재치 있는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곳.

★ ivillage.com
깔끔한 레이아웃과 산뜻한 디자인이 편안한 사이트.

★ myhome.netsgo.com/happyjulia
율리아라는 네티즌의 개인 홈페이지로 웹 컬럼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 www.yahoo.com
알찬 기획이 가득한 사이트. 디자인이 없더라도 확실하게 튈 수 있다는 걸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곳.

★ www.blizzard.com
대작 게임을 만든 회사답게 내용이 알찬 사이트. 웹의 신기술도 많이 볼 수 있다.

★ www.apple.com
깔끔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이 곳을 참고하는 게 좋을 듯.

★ www.nexon.co.kr
수첩을 기반으로 한 기획이 돋보이는 사이트로, 마우스를 옮기지 않고서도 대부분의 내용을 볼 수 있어서 좋다

★ www.artmedia.org
콘텐츠를 잘 관리해야 좋은 사이트가 될 수 있다는 본보기를 보여주는 곳

출처 : http://jeffs.tistory.com/49 2007.06